여름이 지나고 서늘한 가을의 문턱에서 뜨끈한 국물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이지만, 진정한 미식가들은 찬 계절에 먹는 냉면을 찾아 대전맛집으로 유명한 ‘사리원면옥을 찾고 있다.
‘사리원면옥’이 세대와 계절을 초월해 한결같은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역시 변하지 않는 맛 때문이다. 4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60년 전통을 지키고 있는 사리원면옥 본점은 특히 그 육수와 면발이 다른 냉면과는 차별화된 맛을 가지고 있어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그 맛을 절대 잊지 못하고 다시 찾으며 단골이 되고 있다.
대전맛집추천 사리원면옥의 비법육수와 면발은 ‘냉면은 과학이다’라는 마음으로 오랜 시행착오와 끊임없는 연구 끝에 탄생한 것으로, 그 맛의 비밀은 대를 이어오면서도 변하지 않고 지켜지고 있다.
둔산동맛집으로 새롭게 이전을 했음에도 그 맛을 잊지 못하고 찾아오는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 ‘사리원면옥’ 본점은 냉면뿐만 아니라 돼지갈비, 석갈비 등의 고기류와 갈비탕, 만둣국 등과 같은 식사류에서도 대전한식의 식당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는 역시나 물냉면과 비빔냉면으로, 평양냉면 특유의 담백한 맛과 깔끔한 육수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인터넷상에서도 높은 평점과 함께 맛집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제대로 된 평양냉면을 맛볼 수 있는’ 대전맛집추천 1순위로 손꼽히고 있어, 사리원면옥의 유명세는 단순히 오프라인에서만이 아니라 온라인 내에서도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올초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 부근으로 새롭게 이전한 사리원면옥 본점은 넓은 홀과 세련된 인테리어로 리모델링하였으며, 단독 룸이 있어 대전모임장소와 회식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사리원면옥에서는 “식당의 최우선 조건은 맛이지만, 청결 및 서비스도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손님의 불편한 점을 최소화하고 식사를 하는 순간만큼은 가장 편안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전사리원면옥은 홈페이지(http://www.사리원냉면.kr)를 통하여 다양한 메뉴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전화예약(042-487-4209)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