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오는 11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서브세이프 자격증 취득과 Haccp교육인증을 위한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서브세이프(ServSafe) 자격증은 미국 레스토랑협회(NRA)가 호텔, 레스토랑, 식당 등 식품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직원, 대표, 점장, 조리사, 영양사들을 훈련과 교육을 시켜 고객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소정의 시험을 거쳐 발급하는 국가 공인 자격증이다.
서브세이프(ServSafe)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에는 식품안전 실행을 위한 모든 조건, 박테리아, 미생물, 유해환경, 식품이 흘러가는 과정과 서비스하는 과정에서 발생할지 모르는 식품의 오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과목으로 편성되어 있다.
이번 과정은 서브세이프(ServSafe) 자격취득을 위한 과목 이외에도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교육도 인증 받을 수 있게 계획하여 같이 실시한다.
프랜차이즈협회 관계자는 “시장에서 식품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가운데 식품위생교육을 확대해 식품접객업소에 종사하는 대표, 점장, 조리사, 직원들을 훈련시켜 고객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과정을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교육 인원은 선착순 30명이며, 교육비는 회원사 30만원 비회원사35만원으로 시험응시료 및 교재비, 부가세 포함된 금액이다.
문의:(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교육사업팀 Tel.02-3471-8135~8 Fax.02-3471-8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