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강경선 교수 연구팀의 ‘성체줄기세포의 성장과 분화 조절기전 규명’ 소식에 루트로닉이 강세다.
10일 오전 11시 25분 현재 루트로닉은 전일대비 3.76%, 210원 오른 5800원을 기록중이다.
루트로닉은 지난 1월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강경선 서울대 수의학과 교수가 대표로 있는 강스템홀딩스 주식 1만9600주를 19억9920만원를 취득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이날 성체줄기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의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성체줄기세포의 성장과 분화 조절기전이 강경선 교수 연구팀에 의해 규명됐다고 밝혔다.
교과부는 “이번 연구는 배아줄기세포와 유도만능줄기세포에서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는 SOX2 유전자의 새로운 역할을 성체줄기세포에서 발견해 성체줄기세포의 특성을 조절하고 세포치료제로서의 효용성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는 교과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추진하는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줄기세포선도연구팀육성)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연구결과는 세계 최고의 학술지인 ‘네이처(Nature)’에서 발간하는 기초의학분야의 ‘세포 사멸과 분화(Cell Death and Differentiation)’라는 학술지에 온라인으로 게재됐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