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6일까지 과메기 구매시 반건조오징어 증정
편의점 GS25는 과메기 철을 맞아 청어로 만든 청어과메기를 19일 출시한다.
지난해 꽁치로 만든 과메기에 이어 청어과메기까지 출시하면서 올해에는 청어과메기와 꽁치과메기를 함께 맛 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청어과메기는 꽁치과메기 이전에 주 원재료였던 청어를 포항 구룡포에서 3~4일간 매달아 수분 함량이 40% 될 때까지 발효, 숙성시킨 것으로 쫄깃쫄깃한 육질에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1~2인이 먹기에 적당하게 소용량(100g)으로 포장했고 커팅 된 과메기와 함께 초고추장, 김이 들어 있어 즉시 취식이 가능하다. 가격은 청어과메기 9800원, 꽁치 과메기 9500원이다.
GS25는 청어와 꽁치과메기를 구룡포에서 만들어지는 3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GS25가 꽁치과메기에 이어 청어과메기까지 출시한 것은 고객들의 큰 호응에 보답하기 위함이다. 지난 해 업계 최초로 GS25가 구룡포 과메기를 판매하자, 구룡포 과메기 본연의 맛을 언제 어디서나 느낄 수 있게 되면서 과메기를 즐기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었다.
실제로 GS25가 지난 해 과메기를 출시하면서 처음 목표했던 판매 수량보다 30%이상 더 판매가 이루어 진 것.
청어과메기 출시를 기념해 청어 및 꽁치 과메기 구매 시 GS25반건조 오징어(3500원)를 증정하는 행사를 이달 26일까지 진행한다.
원종호 GS25신선식품 MD는 “지난 해 첫 출시한 과메기의 반응이 좋아 청어과메기까지 출시하게 됐다”며 “청어와 꽁치 과메기를 함께 맛 볼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