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가 공급하는 은평뉴타운이 최첨단 시설과 친환경을 접목한 단지로 조성된다.
1만6000여 가구로 구성된 은평뉴타운은 북한산, 서오릉자연공원, 진관근린공원 등 녹지에 둘러쌓인 전원형 생태도시로 북한산 계곡에서 창릉천으로 흘러내리는 실개천은 뉴타운 중심을 관통하게 된다.
특히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에너지 및 자원절약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건축물 예비인증 우수등급, 건물에너지 효율등급 예비인증(2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지역난방 도입으로 난방비가 연 80만원 가량 절약되며 가구당 난방비용이 중앙난방보다 평균16%, 개별난방보다 11% 정도 저렴해 지는 효과를 거뒀다.
또 단지내에는 태양열, 태양광, 지열을 이용한 친환경 에너지가 공급된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내의 안전을 위해 집안에서도 놀이터 광경을 관찰할 수 있는 TV연결 CCTV를 설치하고 안전 사각 지대에 경비실, 인근 경찰서와 연결된 비상벨을 달았다.
또한 기존의 인력과 차량에 의한 수동적인 쓰레기 수거방식이 아닌 건물 내·외부에 설치된 투입구에 쓰레기를 투입하면 중앙집하장에서 공기압에 의해 지하에 매설된 이송관로를 통해 쓰레기를 수거하는 첨단 쓰레기수송 관로시스템을 도입해 쓰레기 버리는 불편 역시 없앴다.
10km 거리에는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위치하고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이용 가능하는 등 교통 역시 부족함이 없도록 했다. 아울러 카톨릭대학교 성모병원이 오는 2016년 들어설 예정으로 인근 권역 주민들의 복지에까지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SH공사 홈페이지(www.i-sh.co.kr)에서 사이버모델하우스 및 전자 팸플릿을 볼 수 있고 문의는 1600 - 3456, 02 - 3410 - 7517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