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40대 이상 성인 구강질환의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치약과 칫솔이 나왔다.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의 국민치약 브랜드 ‘2080’은 성인 구강질환에 특화된 ‘2080 액티브 40 플러스(Active 40+)’ 치약과 칫솔 각각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상품 2080 액티브 40 플러스 치약 및 칫솔은 △시린이케어 △잇몸케어 등 2종으로 40대 이후 가장 발생하기 쉬운 시린이와 잇몸질환 등 주요 구강질환을 전문적으로 케어해주는 성인 구강을 위한 전문 기능성 제품이다.
시린이케어 치약은 치과대학 임상시험을 통해 시린이 통증 개선을 확인한 기능성 치약으로 제품에 함유된 질산칼륨(KNO3)이 시린이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준다. 양치시 민감신경완화제인 질산칼륨이 치아 표면이 손상되거나 잇몸 내려앉음 등으로 노출된 치아 상아질에 흡수되어 신경섬유 조직을 감싸줘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시린이케어 칫솔은 국내 최초로 모 끝이 둥근 세미극세모를 적용해 잇몸자극을 최소화하고 마사지 효과를 높인 기능성 칫솔이다. 0.002mm의 미세한 초극세모가 잇몸 사이사이의 틈새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잇몸케어 치약은 동의보감에서 위열치통(胃熱齒痛)을 다스리는데 사용됐던 한방재 ‘청위산’ 추출물과 비타민E, 염화나트륨의 복합처방을 통해 잇몸질환 예방효과를 높였다. 잇몸 염증 및 치주염 예방은 물론 40대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생하는 잇몸 노화, 잇몸 염증으로 인한 잇몸퇴축(Gingival recession) 예방을 통해 건강한 잇몸을 유지시켜 준다.
잇몸케어 칫솔은 0.002mm의 초극세모를 사용해 잇몸자극을 최소화 시켰으며, 참숯모에서 나오는 음이온 성분이 구강내 세균을 억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