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그룹 에픽하이가 3년만의 신곡 ‘춥다’를 공개한다.
오는 19일 발표될 7집에 앞서 9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신곡 ‘춥다’는 타블로에 이어 지난 7월 미쓰라진과 DJ투컷이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후 새롭게 출발하는 에픽하이의 첫 노래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는 곡이다.
특히 SBS ‘K팝 스타’ 방송 당시 수준급의 가창력과 매력적인 보이스로 큰 인기를 모았던 이하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사실이 전해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랑과 상처를 반복하다가 더 이상 정상적인 감정을 느낄 수 없게 되어버린 차가운 남녀의 이야기를 다룬 ‘춥다’는 타블로와 YG프로듀서 최필강이 공동작곡, 미쓰라와 타블로가 공동작사한 곡이다. 타블로와 미쓰라의 감수성이 돋보이는 가사와 랩, ‘K팝 스타’ 때에는 몰랐던 이하이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보컬이 어우러져 ‘춥다’란 제목처럼 쓸쓸하고 차가운 감정을 고스란히 전하고 있다.
에픽하이는 2010년 발표한 스페셜 앨범 ‘에필로그(Epilogue)’로 미국 아이튠즈 랩/힙합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다. 지난해 발표한 타블로 솔로앨범 ‘열꽃’ 역시 미국과 캐나다 아이튠즈 랩/힙합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식지 않는 해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2009년 이후 3년 만에 발표하는 에픽하이의 신곡 ‘춥다’는 9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