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는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애플리케이션(이하 리워드 앱). 사용자들은 호기심을 갖고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한다. 조금만 노력하면 쉽게 용돈을 벌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이다. 하지만 호기심은 오래가지 않는다. 매일 앱을 실행해 광고를 클릭하는 것도 귀찮기만 하다. 이런 사용자들의 불편을 단숨에 해소해 줄 신개념 리워드 앱이 등장했다. 애드라떼, 메디라떼를 제작한 앱디스코가 선보인 ‘라떼스크린’이 주인공이다.
라떼스크린은 스마트폰 첫 화면의 광고를 보기만 해도 포인트(적립금)를 받는 모바일 스크린 리워드 형식을 사용한다. 상업적 측면이 강했던 기존광고와는 달리 단순하면서도 감성적인 이미지를 제공,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거부감을 줄이고 재미를 보탰다.
라떼스크린을 다운받고 로그인 하면, 잠금 화면에 다양한 광고가 뜬다. 이때 라떼스크린 화면 하단의 중앙에 위치한 버튼을 왼쪽으로 밀어 잠금해제 시에는 최대 12원, 오른쪽으로 밀어 기업이 요청하는 미션을 수행시에는 최대24원까지 라떼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는 기존 리워드 앱에 비해 2배 이상의 적립금을 지원하는 셈인데, 매일 한시간에 한번씩 포인트를 받게 되면 한 달간 8000에 달하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단순히 광고가 뜨는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스크린 리워드의 강점 외에도 애드라떼와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라떼포인트는 애드라떼와 연동돼 빠른 시간 안에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라떼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라떼 스토어에서는 포인트를 카페, 푸드, 라이프, 상품권, 뮤직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포인트가 3000원 이상이 되면 통신비로 결제도 가능하다. 적립금이 3만원 이상 되면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