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자사의 LTE 스마트폰이 국내 판매량 500만대(공급 기준)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2011년 10월 첫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출시 후 18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10초에 1대씩 팔려나간 셈이다.
LG전자 LTE 시리즈가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은 디스플레이, 감성 UX(사용자 경험), 디자인, LTE 기술력 등 4대 차별화 경쟁력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사후 지원도 판매 호조를 견인했다. LG전자 만의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OS(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중심의 단편적이고 수동적인 사후 지원에서 탈피해, 경쟁력 있는 UX까지도 적극적으로 적용했다.
LTE 특허 보유 세계 1위도 LG 스마트폰의 신뢰도를 높였다. 미국 특허전문컨설팅기관 테크IPM, 투자은행 제프리엔코 등은 LTE 특허 수, 특허 가치에서 LG전자가 가장 앞서 있다고 평가했다.
LG전자는 첫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에 이어 ‘옵티머스 LTE 태그’, ‘옵티머스 뷰’, ‘옵티머스 LTE 2’, ‘옵티머스 G’, ‘옵티머스 뷰 2’, ‘옵티머스 G 프로’, ‘옵티머스 LTE 3’ 등을 차례로 출시하며 LTE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올해는 ‘G시리즈’, ‘뷰 시리즈’외에 보급형 라인업을 가세해 고객 선택의 폭을 보다 넓힐 계획이다.
한편, 지난 2월 말 출시한 ‘옵티머스 G 프로’는 LG전자가 내놓은 역대 휴대폰 가운데 최단 기간에 국내 판매 50만대 고지를 넘었다. 동일기간 판매량으로 보면 기존 출시된 휴대폰 보다 배 이상 많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디스플레이, 감성 UX, 디자인, LTE 기술력 등을 중심으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