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다이닝 페스티벌 ‘파인 다이닝 갈라 위크 2013(Fine Dining Gala Week2013)’이 오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서울에서 열린다.
사찰음식문화를 테마로 열리는 ‘파인 다이닝 갈라 위크2013’은 케이-푸드(K-food)로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힐링푸드이자 웰빙 음식인 사찰음식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국사찰음식의 대가로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선재스님과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제철 사찰음식 코스를 진귀한 재료로 구성하였으며 특별한 음료와 최고의 서비스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도자부문 국내 유일의 중요무형문화재 사기장 백산 김정옥과 그의 아들 우남 김경식 선생의 작품들이 한국사찰음식문화와 함께 선보이는 역사적인 전시가 기획됐다. 선재스님의 한국사찰음식문화 전시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서울 인사아트센터에서 일반에 무료로 공개된다.
오는 5월 1일 인사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전시 오프닝 리셉션에서는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선 경매행사가 진행된다. 경매에서 얻은 수익은 동물자유연대 후원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파인 다이닝 갈라 위크 기획자 안휴는 “파인 다이닝 갈라 위크2013은 단순히 맛과 식도락의 대상을 넘어 모든 생명에 감사하는 수행식인 사찰음식을 통해 음식을 대하는 자세와 철학을 공감하는 아주 특별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월 7일 개최되는 ‘파인다이닝 갈라 위크 2013’의 갈라 디너 예약은 오는 15일부터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