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가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지원 사업’에 참여할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과 이들을 활용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은 여성과기인들에게 역량강화 교육, 상담·멘토링 등을 실시하고, 여성과기인과 연구기관을 매칭해 경력단절 여성과기인들이 연구개발 현장에 복귀하는 것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임신·출산·육아·가족 구성원 돌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됐거나 미취업 중인 이공계 학사 이상 학위를 소지한 여성과기인이다.
또 사업 참여기관은 과학기술분야 연구기관, 대학, 기업연구소 등으로 기관의 연구과제에 1인 이상의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을 활용하고, 정부지원금 대비 20%이상의 자금(현물 포함) 및 채용 기초 지원(퇴직금 및 4대보험 등)이 가능한 기관이다.
지원분야는 연구기관의 연구자들을 위한 과학기술정보서비스, 연구관리 등 전문적 연구지원, 특정연구프로젝트의 조사·통계수집·분석·장비개발, 연구프로젝트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개선 등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7월부터 2014년 4월까지 10개월이며, 사업 결과 평가를 통해 최장 3년까지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 풀타임·파트타임 등 다양한 근무형태를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여성과학기술인과 연구기관은 오는 6월 21일까지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R&D 경력복귀지원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