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월드락페, 3차 라인업 공개… 2차 티켓 오픈

입력 2013-05-23 10:2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2013 지산월드락페스티벌이 다채로운 3차 라인업을 발표했다.

23일 공개된 3차 라인업에는 재기 발랄한 리듬과 위트 넘치는 멜로디로 전 세계 2000만장 이상의 앨범판매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미국 펑크 팝의 역사적 아이콘 위저(Weezer)가 헤드라이너로 이름을 올렸다. 또 힙합계를 대표하는 래퍼 나스(NAS), 얼터너티브 락 밴드 스위치풋(Switchfoot), 더 댄디 워홀스(The Dandy Warhols) 등 25팀이 합류한다.

미국 LA출신의 4인조 락밴드 위저는 1992년 결성과 동시에 무섭게 스타덤에 오르면서 20여 년 동안 록음악 팬들의 피를 끓게 해주고 있는 관록의 밴드다. 올해 2013 지산월드락페스티벌에서도 위저만의 독특한 사운드로 한국 팬들에게 화끈한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힙합계의 대부이자 미국 동부를 대표하는 기념비적인 랩퍼 나스가 지산월드락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끈다. 특히 2008년 내한공연이 취소된 이후 첫 내한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나스는 올해 영국의 O2아레나 단독공연 매진에 이어 영국 글래스톤베리 락페스티벌과 지산월드락페스티벌에 출연하게 되었다.

2004년 메이저 데뷔작 ‘The Beautiful Letdown’으로 미국에서만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한 포스트 얼터너티브 락 밴드 스위치풋은 이 시대에 필요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들로 사랑 받아왔다. 2008년 김연아가 갈라쇼에서 사용한 곡인 영화 ‘워크 투 리멤버(A walk to remember)’ OST ‘온리 호프 (Only Hope)’의 원작자이기도 하다.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출신의 4인조 밴드인 더 댄디 워홀스는 해외 통신사 CM송으로 유명하다. ’Bohemian Likes You’와 미국 드라마 베로니카 마스의 오프닝곡 ‘We Used To Be Friends’와 같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영국과 미국의 드라마 속에서 이들의 노래를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는 건 이들이 갖고 있는 개성과 감각적이며 독특한 사운드 때문이다.

스위치풋과 더 댄디 워홀스는 이번이 첫 내한으로 대한민국 젊은이들을 매료시킬 올 여름 무대가 벌써부터 큰 관심사다.

또한 3차 라인업의 로다운30와 래퍼 주석이 만나 꾸미는 색다른 무대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힐링 뮤지션으로 통하는 옥상달빛도 지산을 찾는다. 한국 일렉트로닉 팝의 자존심 클래지콰이 프로젝트,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최고은, KBS2 ‘탑밴드’ 시즌1에서 대중성과 음악성을 함께 인정받은 톡식도 무대에 함께한다.

지난해 내한 때 앨범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무대를 선보여 큰 주목을 받은 일본 포스트 락 밴드 토(TOE)는 올해 초 4개국 아시아투어 매진행렬을 그대로 이어받아 지산월드락페스티벌에서도 일취월장한 사운드를 보여주겠다는 강렬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또 한중일을 대표하는 라커빌리밴드인 락타이거즈, 테디보이즈, 롤링볼링이 이름을 올렸고 2차 라인업의 기타울프와 함께 라커빌리의 진수를 보여줄 ‘월드 라커빌리 스테이지’를 꾸밀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며 스카 록 밴드에서도 손꼽히는 뮤지션이자 프로듀서인 독일의 닥터 링딩(DR.RINGDING)과 국내 페스티벌 섭외 1순위 스카밴드인 킹스턴루디스카도 함께 한다. 닥터링딩, 킹스턴루디스카는 2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던 도베르만과 함께 국내외 스카팬들을 위한 ‘월드 스카 스테이지’를 통해 지산의 자연과 더불어 이국적인 흥겨움을 전할 예정이다.

에픽하이의 제4의 멤버로 알려진 래퍼 M.Y.K가 솔튼페이퍼로 모던록 원맨밴드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며 대형무대에서 종횡무진하며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스트라이커즈는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김지수, 스웨덴세탁소, 우주히피, 유정균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울트라뮤직페스티벌 마이애미 메인 스테이지에서 데뷔무대를 치르며 한국에서는 50주 동안 넘버원 DJ 랭킹을 유지한 기록이 있는 셧다마우스(DJ.SHUT DA MOUTH)와 디제이 코난(DJ.CONAN), 바가지 바이펙스써틴(BAGAGEE VIPHEX13) 등 최정상급 DJ들과 각종 페스티벌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빅이어크루(Big Ear Crew)의 디에이치(Deeeitch), 자넥스(Xanexx), 숀(Shaun), 지맨(Zeeman) 등이 합류한다.

지산월드락페스티벌 관계자는 “록부터 힙합, 일렉트로닉까지 다채로운 장르에서 국내외 핵심 뮤지션으로 구성된 3차 라인업은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의 본래의 취지를 강조한 라인업”이라며 “국내 락 페스티벌 중 유일하게 리조트에서 열리는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은 올해 더욱더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음악과 자연을 사랑하는 청춘들에게 뜨거운 여름을 선물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산월드락페스티벌은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23일 정오부터 6월 29일까지 인터파크, 옥션, 예스24, 위메이크프라이스를 통해 3일권 2차 티켓 판매를 개시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