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 임종룡 회장, 1호 고객 가입
NH-CA자산운용은 국내 최초로 헤지펀드의 매크로 전략을 공모펀드에 적용한 ‘NH-CA 글로벌 매크로 펀드’를 10일 출시했다.
펀드 출시를 기념해 농협은행 영업부에서 NH농협금융지주 임종룡 회장과 NH농협은행 신충식 은행장이 가입하는 행사를 가졌으며, 이 자리에는 NH-CA자산운용 이태재 대표, NH농협증권 이종인 전무 등이 참석했다.
펀드 가입 후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이번 펀드 출시는 NH-CA에서 상품을 개발하고 농협은행 및 농협증권 등에서 판매를 담당한다” 며 “ 사업부문간 시너지 창출로 은행/비은행 부문동반 성장과 농협금융의 안정적 수익구조를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CA 글로벌 매크로 펀드'의 매크로 전략은 전 세계 경제흐름을 거시적 관점에서 접근해 기대수익이 가장 높은 자산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이다.
국가별 자산배분 및 투자전략에 대해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Amundi(수탁고 기준 유럽1위, 글로벌 9위 / 약 1100조원)에서 자문을 받아 운용하므로 전 세계 자산에 대한 포트폴리오 구성과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다.
NH-CA 창립 10주년 기념상품으로 출시하여 10월10일을 펀드 설정일로 정했으며, NH농협은행, NH농협증권을 비롯하여 경남은행, 외환은행, 대우증권, 삼성생명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