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진흥원은 나들가게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마련을 위해 국내 8개 밴(VAN)사와 나들가게 사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나들가게 점주가 이용중인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시스템 사후관리를 8개 밴사와 협력해 현장지원 체계를 마련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협약에는 나이스정보통신, KIS정보통신, 스마트로, 제이티넷, 한국정보통신, 퍼스트데이코리아, 금융결제원, SPC네트워크가 참여한다.
소상공인진흥원은 골목슈퍼의 경영효율화와 공동구매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 경쟁력 있는 나들가게(골목슈퍼) 1만11개를 육성하고 POS시스템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나들가게 점포의 경쟁력 제고와 경영 활성화를 위해 점포별 POS데이터 분석서비스, 모바일 재고관리, 온라인 수·발주시스템등 ICT기반의 정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소상공인진흥원 관계자는 “참여 밴사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후관리 인프라 구축, 마케팅 방안마련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