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지난 11월에 판매를 시작한 ‘KB★Story통장’은 출시 이후 매일 4000계좌 이상 판매되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KB★Story통장은 한 통장에서 고객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7월 이건호 행장이 취임사에서 밝힌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 스토리가 있는 금융을 반영한 상품이다.
기존 상품이 은행에서 고객의 특성을 분류해 상품을 제공했다면 KB★Story통장은 고객 관점에서 접근해 일상 속 다양한 은행거래를 항목화해서 우대한다.
KB★Story통장의 주요 서비스는 ‘Story포인트 서비스’와‘체크카드 고객 우대서비스’다. Story포인트 서비스는 매월 KB★Story통장에서 급여이체, 가맹점대금 입금, 연금수령, 신용카드 결제, 아파트관리비 이체 등의 은행거래 실적이 있는 경우 항목당 1~2개의 Story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획득한 포인트 개수에 따라 각종 수수료 면제와 잔액 100만원 이하에 대해 최고 연2.0%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거래실적 외에도 가입고객에게 대학 입학, 취업, 결혼, 내집 마련 등 인생의 주요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3개월 간 5개씩 총 15개의 Story포인트를 제공해 고객의 성공 스토리를 은행이 함께하는 의미를 담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은행 거래가 늘어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드리는 상품으로, 이 상품을 통해 고객의 성공 스토리를 KB국민은행이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