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온라인 학교행정지원시스템 개통

입력 2014-01-26 13:0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서울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한 온라인 교육행정지원시스템(baro.sen.go.kr)이 개통된다.

서울시교육청은 교육행정시스템을 통해 학교 행정에 필요한 각종 자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질문에 답변하고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서비스 등을 27일부터 제공할 방침이라고 26일 밝혔다.

교육행정시스템 홈페이지는 최신 업데이트 자료를 제공하는 '학교자료방', 업무 관련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질문·답변방'과 '자료요청방', 학교급별 월간 일정을 안내하는 '업무일정표',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실시간 커뮤니티'로 구성됐다.

현재 행정실 사무인력 1명이 처리하는 평균 업무 수는 초등학교 22개, 중학교 16.5개, 고등학교 11개에 달한다. 이들 행정직원이 받는 문서 건수는 매년 약 8000여건에 이른다.

또 필요한 자료를 검색하는 데 드는 시간이 1시간이라고 가정했을 때 시내 행정직원들이 자료를 찾기 위해 들이는 시간은 연간 총 8만5140시간으로 추산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행정지원시스템 도입으로 행정 관련 자료를 검색하는 데 드는 시간이나 인건비가 줄고 직원 스스로 업무처리 기준을 익혀 역량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