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9일 주요뉴스] KT, 대규모 명예퇴직ㆍ에릭 나혜미 열애ㆍ인교진 소이현 결혼 등

입력 2014-04-09 16:4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 ‘은행원 두명 자살’ 도쿄지점 의혹 증폭

부당대출 의혹으로 금융감독 당국의 검사를 받은 우리은행 전 도쿄지점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은행의 도쿄지점 직원이 2명이나 목숨을 잃었다. 이번 자살도 부당대출 비자금 조성 의혹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국내 은행 도쿄지점에 대한 의혹이 커지고 있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 김모 전 도쿄지점장은 8일 오후 6시5분께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의 추모공원에서 불이 난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김 씨는 최근 도쿄지점장 재직 시절 일어난 부당대출 의혹 관련 금감원의 검사를 받았다. 김씨는 지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우리은행 도쿄지점장을 지낸 이후 현재는 우리금융지주 계열사 임원을 맡고 있다.

◇ KT, 대규모 명예퇴직…'노노갈등' 조짐

황창규 KT 회장이 취임 두 달여 만에 대규모 명예퇴직을 시행, 구조조정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과 관련해 KT 내부에서 노노 갈등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KT는 8일 노사 합의에 따라 근속 15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명예퇴직을 시행한다고 밝혔으나, 사실상 유선사업 부문을 겨냥하고 있는 모양새여서 사업부문별 반응도 엇갈리고 있다. KT 내부에선 이번 명예퇴직을 통해 유선사업 부문을 대거 정리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고 있다. KT 유선사업 부문은 매년 매출이 떨어지고 있는 데다 1980년대 한국통신 시절부터 관련 인력(2만여명)이 과도하게 많은 점도 부담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벌써 KT 내부에서는 냉랭한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고, 노조 간의 찬반 의견도 엇갈리면서 이미 갈등이 시작됐다.

◇ '휴대폰 빚' 11조 넘어… 1인당 20만원 초과

우리 국민이 약정기간 내에 갚아야 할 휴대폰 단말기 빚이 11조원이 넘는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임수경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비례대표)이 미래부로부터 제출받은‘통신사 할부채권 보유규모’자료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약정기간 동안 납부해야 하는 단말기 빚이 지난해 누계로 11조3000억원에 달했다. 사업자 별로는 SK텔레콤이 5조2000억원, KT 3조4000억원, LG유플러스 2조7000억원이다. 이를 지난해 말 이동전화 가입자수(5468만 840명)로 나누어 계산하면 가입자 1인당 단말기 빚은 20만1167원이다.

◇ 서울시장 여당 경선 후보 TV토론회 개최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김황식 전 국무총리, 정몽준 의원, 이혜훈 최고위원(이상 기호순)이 TV토론에서 맞붙는다. 토론에서는 이른바 ‘박심(朴心)’논란, 현대중공업 광고집중, 이혜훈 의원의 거주지 이전 등 세 가지 쟁점이 집중 거론된다. 새누리당 서울시장 경선 토론은 9일 오후 2시에 시작해 90분간 이어진다. 주관방송사인 MBC를 비롯해 KBS, SBS, OBS과 종합편성채널인 TV조선, 채널A에서 생중계한다. 이날 토론회에서 세 후보들은 자신이 서울시장 선거 ‘본선’에 나설 적임자임을 강조하는 동시에 상대 공약에 대한 현실성 문제를 집중 거론한다.

◇ 에릭 나혜미 열애설, "띠동갑 연인… 신화팬들 이미 다 알고 있어"

그룹 신화 멤버 에릭(본명 문정혁·35)과 배우 나혜미(23)가 열애설에 휩싸였다. 에릭 나혜미 열애설은 연합뉴스에 따르면 복수의 연예 관계자 말을 인용해 "에릭과 나혜미는 띠동갑 연인 사이로 이미 신화 팬들 사이에서는 둘이 교제 중이란 사실이 꽤 알려져 있다"고 9일 보도했다. 에릭 나혜미 열애설 보도에 따르면 한 가요 관계자는 에릭과 나혜미가 꽤 오랜기간 만나고 있다고 했고, 서울 성동구 성수동의 에릭 자택 근처 쇼핑몰에서 함께 있는 모습이 곧잘 목격됐다고 전했다.

◇ 인교진 소이현 결혼, 10월 4일 “친구에서 연인으로…축복해달라”

최근 연예계 공식커플을 선언한 배우 소이현(30)과 인교진(34)이 결혼한다. 인교진 소이현 결혼에 대하여 소이현의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9일 “소이현과 인교진이 오는 10월 4일 강남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인교진 소이현 결혼에 대해 축복해달라”고 밝혔다. 인교진 소이현 결혼에 대해 인교진의 소속사 메이딘엔터테인먼트 역시 두 사람의 10월 4일 결혼을 인정했다. 소이현과 인교진은 지난 7일 열애를 인정,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두 사람은 12년 전 데뷔 당시 연기 연습을 하며 서로 절친한 관계를 유지했고, 한 달 전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특히 2007년 SBS ‘애자 언니 민자’, 2012년 JTBC ‘해피엔딩’에서 두 차례 커플 호흡을 맞췄다.

◇ 브루노 마스 내한 공연 소감… 한국에 깊은 인상 "고마워요 한국!"

미국 출신의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내한 공연 소감을 전했다. 브루노 마스는 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여태껏 가장 큰 함성을 질러준 관중입니다. 고마워요 한국!(That was one of the loudest crowds ever. Thanks Korea!)"이란 글을 남겼다. 이날 오후 8시 브루노 마스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아우디 라이브 2014 브루노 마스' 공연을 펼쳤다. 그의 첫 내한 공연에 1만 3000여 명의 관객이 몰려 들었다. 브루노 마스는 단 2장의 앨범으로 11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올려 미국 내 음반시장이 침체된 가운데에서도 큰 흥행으로 주목 받았다.

◇ 필리핀 피랍 한인 여대생 시신으로 발견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 인근에서 피랍됐던 한인 여대생이 시신으로 발견됐다. 외교부 등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난달 초 필리핀 마닐라 인근 파사이 지역에서 실종된 20대 여대생이 숨진 채 발견됐고, 납치범 중 1명이 검거돼 현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피해 한인 여대생은 지난달 3일 친구를 만나기 위해 택시를 탄 뒤 실종됐다. 납치범들은 여대생의 친구에게 전화와 문자 메시지로 수십 차례에 걸쳐 거액의 몸값을 요구해왔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필리핀 현지 경찰은 납치범 중 한 명을 8일 밤 검거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납치범은 여대생을 태웠던 택시 기사를 포함해 3명 이상인 것으로 추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