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은 TV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가용채널을 총 동원해 월드컵 프로모션 ‘코리아팀 화이팅!’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기간 동안 경품, 사은품, CJ원포인트 등 약 4억5000만원 규모 이벤트로 지난달에 이어 매출 상승세를 유지할 계획이다.
TV홈쇼핑에서는 6월 한 달 동안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1일부터 8일까지 3회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14인치 선풍기를 증정하며, 10일부터 27일까지는 기간별 경품 행사가 준비됐다. 경품은 200만원 상당 CJ월디스 여행상품권 50매, 로우알파인 텐트 100개, CJ 알래스카 연어캔 15개 들이 1000세트, 접이식 자전거 100개 등이다.
한국팀 본선경기가 있는 전날 밤부터 경기 당일 오전까지는 특별 편성이 실시된다. 18일 오전 7시부터 시작되는 러시아전에서는 경기시간 전후 및 하프타임을 겨냥해 히트상품들을 편성하며, 알제리전과 벨기에전이 이어지는 22일과 26일 밤에는 24시간 생방송을 통해 패션ㆍ레포츠ㆍ언더웨어 등을 중심으로 ‘썸머 폭풍세일’전을 선보인다.
온라인종합몰인 CJ몰에서는 9일부터 29일까지 에어컨 및 TV, 피셔프라이스 완구, 쌤소나이트 여행가방, 포트메리온 등 다양한 카테고리 브랜드를 매일 1~2개씩 선정해 ‘국가대표 브랜드’로 소개하는 특별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또 ’골을 넣어라!’ 게임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매일 CJ원포인트 최대 100점을 증정하며, 특히 행사기간 중 매일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CJ원포인트 3000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모바일커머스 이용 고객들을 위해서도 별도 이벤트가 준비된다. ‘모바일 CJ몰’에서는 한국전 스코어를 맞추는 ‘대한민국 몇 대 몇!’ 이벤트를 실시한다. 총 3번의 대한민국 본선경기 스코어를 모두 맞추면 1 게임당 1000만원씩, 모두 3000만 원 상당의 CJ몰 적립금을 당첨자들에게 지급한다. 1명당 한 경기 1번 응모 가능하며, CJ몰 앱에서만 참여할 수 있다.
심야 시간 및 장소에 관계 없이 활용되는 모바일커머스 이용고객 특성을 살린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CJ몰은 경기를 보기 위해 기다리던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쿠폰을 선착순 배포한다. 본선경기 전날 밤 10시에 모바일CJ몰 이용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이 할인쿠폰은 다음날 오전 10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소셜커머스 서비스 ‘오클락’에서는 월드컵을 맞아 TV 구매를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29~47인치 LG전자ㆍ삼성전자 주력 모델들과 보급형TV를 최대 28% 할인 판매하며,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빔 제품도 소개된다. 야간 시간대 시청고객들을 위한 오하루견과, 무알콜맥주, 떡볶이, 속초 닭강정 등 응원용 간식 거리도 판매된다.
CJ오쇼핑 신희권 편성팀장은 “여름시즌 소비 활성화를 위해 휴가 시즌에 필요한 경품을 위주로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모든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월드컵 시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