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극·전시회·나눔장터 구성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사업을 본펼쳐온 화성시가 오는 7월 4일 병점 유앤아이센터에서 취업박람회, 특강, 심리극, 전시회, 나눔장터 등으로 구성된 '제19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 여성비전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일하는 여성이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사회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일자리 알선 및 취업에 필요한 메이크업, 인터뷰 기술 전수 등 다양한 콘텐트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피아노 학원 원장에서 한국 최고의 명(名) 강사로 변신해 대한민국 직장 여성의 아이콘으로 손꼽히는 김미경씨가 화성시에 거주하는 세 명의 주부 패널과 함께 하는 '김미경의 삼색토크쇼'가 선보일 예정이다.
5인조 혼성 풍물 그룹 '새밝소리'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되는 이날 행사는 화성아트홀에서 개최되는 '김미경의 삼색 콘서트'로 문을 연다.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총 90분간 스타 강사 김미경이 세 명의 패널과 함께 경력 단절 여성들의 사회 진출 방안을 놓고 벌이는 '취업 희망 여성 고민탈출! 삼색 콘서트' 는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속풀이쇼'로 꾸며진다.
토크쇼는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언니의 독설' '드림온'등의 베스트셀러 저서와 tvN '김미경쇼' 등에서 보여준 김미경 더블유인사이츠 대표가 특강을 진행 한 뒤 세 명의 주부 패널과 화성시 및 화성시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여성들의 고민에 차례로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화성아트홀에서 마인드온심리연구소 배지석 소장의 진행으로 경력단절로 인한 스트레스와 재취업에 대한 두려움, 사회적 장벽과 가사노동과 직장 업무 병행 등으로 고민에 빠진 여성들을 위한 '힐링 드라마'(Healing Drama)가 진행된다.
심리극이라는 체험식 심리치유 방법을 통해 긍정적인 정서를 함양하고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며 행복한 가상현실을 경험해 심신의 치유적 경험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다.
화성시 여성주간 기념 행사를 맞이해 오는 7월 1일부터 4일까지는 화성시 여성비전센터가 배출한 우수 여성인력들의 성공 사례를 모은 '여성비전센터 여성 리더 13인전'과 여성비전센터의 6년간의 발자취를 모은 '기념 사진전'도 개최된다.
'여성비전센터 여성 리더 13인전'에서는 화성시 여성비전 센터가 마련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한 13인의 화성시 여성리더들의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또 여성비전 센터 사진전에서는 지난 5월28일 여성가족부가 전국 100여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여성새일센터 운영사업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활약상을 펼쳐온 화성시 여성비전센터의 발자취를 짚어본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유앤아이센터 unicenter.hcf.or.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화성시 유앤아이센터(여성·청소년수련관) 김행님 관장은 "기념식 위주로 개최되었던 기존 여성의 날 행사와 달리 이번 행사는 취업박람회부터 전시, 특강에 이르는 복합 문화 행사로 구성됐다"며 "화성지역의 더 많은 구직자들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만큼 여성고용률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