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대한민국ㆍ벨기에전 “벨기에 승리” 예상…한국 16강 진출 경우의 수는?
주요 외신들이 대한민국과 벨기에전 승자를 벨기에로 점쳤다.
영국 BBC는 “한국은 조직력이 갖춰졌고 선수들의 몸 상태도 좋지만 진정한 우수성을 갖고 있지는 않다”라며 “벨기에는 그들의 장점 중 하나인 벤치에서부터 경기를 바꿀 수 있는 깊이를 보여줬다. 그렇게 할 수 있는 팀은 많지 않다”라고 전했다.
영국 텔레그래프도 “벨기에도 지면 조 1위를 장담할 수 없는 처지”라며, 벨기에가 2-0으로 승리할 것이라 예상했다.
이런 가운데 2014 브라질월드컵 H조에 속한 한국 축대표팀의 16강 진출 경우의 수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23일(이하 한국시각) 알제리전에서 2-4로 굴욕적인 패배를 맛봤다.
이에 따라 한국 대표팀이 이번 월드컵에서 자력으로 16강에 진출하는 것은 불가능해졌다. 따라서 27일 열리는 벨기에전에서 무조건 승리를 거둬야 한다. 그러나 벨기에전에서 이기더라도 16강 진출이 확정되는 것은 아니다.
같은 조에 속한 알제리가 러시아를 꺾으면 16강 진출은 물거품이 된다. 알제리와 러시아가 무승부를 기록하는 경우 한국 대표팀은 벨기에에 3골 차 이상의 승리를 거둬야 16강에 진출할 수 있다.
만약 러시아가 알제리에게 1점차로 승리를 거둔다면 한국 축구대표팀은 벨기에에 2골 차 이상으로 이겨야 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대한민국ㆍ벨기에전 예상, 너무나 캄캄하다” “한국 16강 진출 경우의 수를 따지는 것보다 끝까지 최선을” “대한민국ㆍ벨기에전 예상, 유종의 미를 기대한다” “한국 16강 진출 경우의 수, 정말 힘든 상황이지만 기적은 일어날 거다” “대한민국ㆍ벨기에전 예상, 한국이 반드시 이긴다” “한국 H조 16강 진출 경우의 수, 결코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