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tbs 희망광고 사연공모전'이 1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세 번째 주인공이 될 20명을 찾는다.
'tbs 희망광고 사연공모전'은 무료 CF제작과 방송까지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시민응원 프로젝트로 시민의 방송 tbs의 특성을 반영한 재능기부형식의 시민응원 프로젝트다. 개인 뿐 아니라 중소기업, 영세소상공인, 전통시장상인,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여성창업자 등 영상 홍보물을 필요로 하는 대한민국 국민 혹은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개인 및 단체(20팀)는 영상광고(CF)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제작된 영상광고(CF)는 케이블TV, IPTV와 지하철TV, 뉴미디어 매체, tbs 앱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방송된다.
이번 'tbs 희망광고 사연공모전'은 8월 10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각 개인 및 단채별로 1회 응모가 가능하다. A4용지 2매 내외로 영상광고(CF)가 필요한 사연을 적어 공모전 홈페이지(www.tbscf.org)를 통해 신청하거나 우편(서울 중구 퇴계로 26길 36 tbs 텔레비전국 편성부)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참가동기의 진정성과 참가자의 실현 가능성, 광고를 통한 참가자의 희망실현 필요성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폭넓은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사연을 우선적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작은 오는 9월 중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제3회 tbs 희망광고 사연공모전' 공식홈페이지(www.tbscf.org)와 운영사무국(02-2038-2018)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