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아르떼'
이에 청소를 즐겁게, 시간은 반으로 줄이고,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똑똑한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봐요~~. 바로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 (www.yujinrobot.com)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에요.
국내 소비자들에게 이미 ‘합리적인 가격’, ‘세련된 디자인’, ‘세계적으로 우수한 기술력’ 3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어 입소문 난 제품이죠. 특히 지난 6월에는 관세청에서 집계한 ‘로봇청소기 수출입 통계’에서 5월 한달 간 국내 로봇청소기의 수출금액인 약 480만달러 중 204만달러, 42.6% 비중을 차지해 국내 로봇청소기 수출시장을 주도한 제품으로 꼽힌답니다.
지인들 가운데 로봇청소기와 함께 구매를 망설이는 제품이 바로 무선 핸디형 청소기이에요. 일반적으로 가정에 한 대씩은 필수로 가지고 있는 유선 진공청소기는 끌고 다니기에도 번거롭기에 세컨드 청소기로 망설이는 대표적인 청소기가 바로 이 두 종류죠. 이 부분에서 기자는 바쁜 맞벌이 혹은 임산부나 자녀가 어린 가정집에는 로봇청소기를 적극 추천해요.
무선청소기는 어차피 사용자가 직접 시간을 내어 청소하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일반 유선 청소기와 별반 다르지 않기 때문이죠. 반면에 로봇청소기는 예약기능과 카메라가 있어 꼼꼼하게 청소할 공간을 95% 이상 청소를 한다는 기본적인 조건이 충족된다면 내가 청소할 시간을 따로 두지 않아도 앞서 말한 이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거라 믿어요.
왜냐하면 로봇청소기는 내가 회사에 출근을 해도, 마트에서 쇼핑을 해도, 아이와 놀아줄때도 혹은 피곤해 쉬고 있을 때 조차도 스스로 알아서 주어진 청소공간을 청소하기 때문이죠.
◇강렬한 레드 색상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 ’= 요즘 기자의 눈을 확 사로잡은 제품은 강렬한 레드 색상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 ’에요.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모던블랙, 실버, 블랙, 레드, 수묵화 등 총 5가지의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이 있는데 이번엔 강렬한 레드 색상이 이색적인 ‘아이클레보 아르떼 레드(YCR-M05-50)’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그라데이션된 레드 색상에 감각적인 패턴, 육각 프레임이 고급스러워 가전 디자인에도 신경 쓰는 요즘 세대의 워킹맘, 싱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제품이에요. 게다가 제품 상단은 동작/ 정지 여부와 시간 설정 기능을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창이 있어 심플하고 조작이 간편해 초보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집을 자주 비우는 워킹맘, 싱글족 위한 “맥스모드”= 제품 상단에 위치한 시간 설정 기능은 최대 120분까지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특히, 청소 모드 중 하나인 ‘맥스모드’를 설정하면 배터리가 완전히 소진될 때까지 청소를 계속할 수 있고, ‘청소 예약기능’도 매일 원하는 청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집을 자주 비우는 워킹맘, 싱글족에게 안성맞춤이죠. 청소를 마치면 자동으로 충전 스테이션으로 돌아가는 기능도 있어 평일과 주말 외출시에도 집안 청소를 말끔하게 할 수 있답니다.
청소모드는 맥스모드를 비롯해, 네비모드, 스팟모드, 랜덤모드 등 총 4개의 맞춤형 청소모드가 있엉요. 네비모드는 카메라 기반의 비전 매핑 시스템으로 집안 내부를 지그재그 패턴으로 빠짐없이 곳곳을 청소할 수 있는데 가장 눈에 띄는 모드는 문턱모드 설정이에요.
로봇청소기 이용자의 가장 큰 불만은 문턱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없어 한 곳을 맴도는 불상사죠. 아이클레보는 이런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 맞춤형 문턱설정으로 최대 1.8cm의 문턱을 넘을 수 있게 설계했어요. 실제로 문턱모드 설정 후, 안방의 방문턱을 자유롭게 넘었고 거실의 카펫과 유아놀이 매트 위, 침대 밑도 자유롭게 이동했죠. 그 밖에 스팟모드는 반경 1m주변을 집중적으로 청소해주는 기능으로 아이가 과자 부스러기를 쏟거나, 흘렸을 때 스팟모드로 설정하고 청소하면 편리해요.
◇58dB 저소음, 만능 물걸레 기능인 “캐치맙 물걸레” = 기존 청소기의 단점은 소음이 심하다는 것. 심야청소는 꿈도 꿀 수 없는데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청소시, 사람들의 평상시 대화 수준으로 58db의 저소음이에요.
어린 아이를 둔 엄마들이나 맞벌이 부부, 직장인들의 경우, 청소할 시간이 없어 보통 퇴근 후나 주말에 하곤 하는데 저소음으로 심야청소 맞춤형 제품 이라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그 밖에 아이클레보 측면에는 2중 회전솔과 중앙부의 나선형 브러쉬가 있어요. 양쪽에 있는 브러시가 돌아가 가장자리의 미세먼지를 모아주고, 중앙부의 메인브러시가 쓸어 담으면서 꼼꼼하게 청소를 해줘요.
이후 캐치맙 물걸레를 부착하면 자동으로 걸레모드에 led가 켜지면서 물걸레 마무리 청소를 도와준준답니다. 이 물걸레는 분섬사 구조로 먼지를 밀어내는 것이 아니라 먼지를 캐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틈새를 쓸어주고 바닥의 울퉁불퉁한 표면, 미세기포 공간을 파고 들어 미세먼지를 잡아 준답니다.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무엇보다 스스로 청소하는 로봇청소기의 핵심 기술력인 카메라 촬영을 통한 내비게이션 맵핑 기술력이 특징이에요.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가 청소해야 할 공간을 헤매지 않고 지그재그 패턴으로 주행하면서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어요. 장애물 회피, 낙하영역, 문턱통과, 구석청소 등 내비게이션 관련 50여 개의 센서가 초당 200회를 계산하며 주변환경을 감지, 1초당 10800회를 분석하며 집안 구석구석 청소할 공간을 꼼꼼하게 빠짐없이 이동하며 청소한답니다.
실제로 유진로봇은 로봇청소기 핵심 기술인 카메라 내비게이션 성능의 뛰어남을 인정 받았다고 합니다. 지난 6월 산업통상자원부 인증기관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국내 최고의 로봇청소기 품질인증 시험에서 로봇청소기의 가장 주요한 기능인 자율이동 시험항목에서 97%, 자동충전 시험결과 100%의 결과를 얻는 등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기준을 거뜬히 통과해 ‘지능형 로봇 품질 인증’을 획득했어요.
◇로봇청소기 구입시 유의할 점
마직막으로 로봇청소기 구입을 망설이는 예비 구매자들을 위해 몇 가지 구입팁^^
-실제 사용하고 있는 지인의 상품평 혹은 구매자 상품평을 꼭 참고해야 해요. 흡입력의 경우 실제 사용한 사람만 아는 법, 가까운 지인이 사용한다면 확인해 보고, 없다면 구매자 상품평을 꼼꼼히 확인해 보는 건 필수.
-카메라의 유무에 따라 꼼꼼한 청소가 결정되므로 참고해야 해요. 카메라가 없는 제품은 랜덤하게 동작하며 청소하기 때문에 청소구역을 빼먹는 경우가 발생하죠. 구석구석 빈틈없는 효율적인 청소를 원하다면 카메라 있는 제품을 꼭 선택하길!
-싼 가격의 제품보다는 제조사를 확인하세요. 로봇청소기는 말 그대로 로봇의 기능이 담겨진 제품으로 회사의 전문성, 품질인증 등을 체크해 봐야 해요.
-배터리와 사용시간 등을 꼭 체크해 사용에 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배터리는 어떤걸 사용하는지, 사용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전기료 부담은 없는지 등도 중요하니 놓치지 말고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해요.
일주일 간 사용해 본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가격대비 우수한 기능이 ‘실속형 스마트 가전’이라고 지칭할 수 있어요. 맞벌이 부부를 비롯해 대한민국의 전체 가구 25.9%를 차지하는 1인 가구들이 외출 시에도 걱정 없이 집안 청소를 할 수 있어 소위 전래 동화 속에 등장하는 우렁각시를 연상케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