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회사가 택배기사들에게 감사하는 이벤트를 꾸준히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NS홈쇼핑은 24일 CJ대한통운 택배중앙 사업담당을 방문해 7월 친절 택배기사를 포상하는 ‘우리아빠 최고’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더운 여름에다 휴가철 성수기가 맞물리면서 쉴 새 없이 밀려드는 상품들로 배송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휴가도 반납하며 ‘전쟁 같은 하루’를 보내고 있어, 협력사들 노고에 감사하기 위해 택배기사 감성 이벤트 ‘우리아빠 최고’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NS홈쇼핑은 ‘우리아빠 최고’를 통해 협력사 CJ대한통운ㆍ동부택배ㆍ한진택배ㆍ현대택배 4개사에서 각 10명씩 총 40명에게 패밀리 레스토랑 외식상품권 10만원권을 축하 격려품으로 증정했다. 이들은 각 택배업체별로 실적이 우수한 기사 8명, NS홈쇼핑 스마트택배 앱 서비스에서 고객이 직접 선정한 친절기사 2명이다.
시상식에는 NS홈쇼핑 황성희 본부장이 참석해 격려품과 감사 말씀을 전했다. 황성희 본부장은 “NS홈쇼핑의 상품을 가장 마지막으로 고객님께 전달하는 분이 바로 택배 기사님들”이라며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NS홈쇼핑을 위해 애써주시는 택배기사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스마트택배 앱 서비스에서 친절쿠폰을 받은 택배기사들을 대상으로 매월 이벤트를 실시해오고 있다. 매월 주제가 변경되며 다음달에는 우수택배 기사 가족을 초청해 ‘홈쇼핑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3년 11월부터는 스마트택배 앱 서비스를 통해 고객 칭찬을 받은 택배사원에게 최고 수십만원 상당 격려품을 지급하는 ‘칭찬쿠폰’ 제도도 시작했다. 현재까지 문화상품권, 생수, 쿨토시, 철원오대쌀 등이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