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결승 KT 애로우즈
KT롤스터 애로우즈가 '롤챔스 서머' 삼성 갤럭시 블루를 첫 경기에서 눌렀다.
16일 오후 6시 KT롤스터 애로우즈(이하 KT 애로우즈)는 부산 해운대 특설무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핫식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서머 2014(이하 롤챔스 서머)' 삼성 갤럭시 블루(이하 삼성 블루)와 결승전 1세트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승리를 따냈다.
이날 1세트서 KT 애로우즈는 마오카이, 카직스, 라이즈, 코르키, 질리언을 선택했고 삼성 블루는 니달리, 리신, 코그모, 트리스타나, 모르가나를 선택했다.
KT 애로우즈의 시작은 불안했다. 삼성 블루 이다윤 '리신'을 잡으려다 오히려 삼성 블루의 이관형 '모르가나'의 '어둠의 속박'에 노동현 '코르키'가 잡히며 선취점을 내줬다.
미드 억제기까지 밀어내며 넥서스로 가는 지름길을 뚫은 KT 애로우즈. 그러나 삼성 블루 최천주 '니달리'의 스풀릿운영에 바텀 억제기까지 내주며 흔들렸다.
KT 애로우즈는 44분경 김찬호 '마오카이'가 파고든 리신의 공격을 버티고 라이즈가 폭딜을 넣어 에이스를 띄우며 게임에 종지부를 찍었다.
한편, 16일 해운대에서 열리는 롤챔스 결승은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먼저 4경기를 양 팀이 돌아가며 챔피언 밴픽을 선택하는 '드래프트 모드'로 승부를 가른다.
롤챔스 결승 소식에 네티즌들은 "롤챔스 결승, KT가 일 내겠군" "롤챔스 결승, 이번엔 삼성 블루가 2세트서 보여주겠지" "롤챔스 결승, 흥미진진한데? KT 애로우즈 생각보다 잘하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