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버킷챌린지
배우 조인성과 이광수가 아이스버킷챌린지 인증샷을 남겼다.
조인성은 1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우 조인성 Ice Bucket Challenge for ALSIce Bucket Challenge for ALS’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조인성은 “안녕하세요. 조인성입니다. 이렇게 뜻 깊은 캠페인에 함께하게 돼 영광입니다. 루게릭병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에 상처 받으신 모든 분들이 이 캠페인을 통해서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런 좋은 행사에 함께하게 돼서 너무나 영광입니다”라고 아이스버킷챌린지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광수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스버킷챌린지 인증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이광수는 “인성이 형이 지목해서 의미 있고 뜻 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기운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아이스버킷챌린지 참여 의미를 설명했다.
아이스버킷챌린지는 ‘루게릭병(ALS)협회’가 주도하는 캠페인으로, 지명된 대상자가 24시간 내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린 뒤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빌 게이츠, 마크 주커버그 등 유명인사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손흥민, 박한별 등 유명 스타들도 함께 이 모금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조인성은 다음 참가자로 야구선수 조인성, 배우 임주환, 이광수를 지명했으며, 조인성의 지목을 받은 이광수는 이상화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배우 유연석, 가수 김종국을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