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C 내장 ‘스마트 기능’ 확대…패션과 IT 접목으로 남성복 트렌드 제시
지난해 가을 남성복 시장의 다크호스로 등장한 로가디스 스마트 수트가 이번 시즌 더 똑똑해져 돌아왔다.
제일모직의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는 30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스마트 기능이 한 단계 진화된 스마트 수트 2.0을 본격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 시즌 출시된 스마트 수트 2.0은 스마트 기능을 대폭 증가시키며, 패션과 IT의 컨버전스(Convergence)로 남성복 시장에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무선통신 모듈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태그를 상의 스마트폰 전용 포켓 안에 삽입해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기능은 △스마트 포켓에 휴대폰을 넣었다 빼면 자동으로 화면 잠금이 해제되는 Un-lock △SMS, E-MAIL, NFC를 이용한 내 명함 전송 △회의 참석 등 에티켓이 필요할 때 무음과 전화수신 차단까지 한번에 변경되는 에티켓 모드 등이 있다. NFC 기반 서비스 제공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KT가 담당했다.
이와 함께 남성복 본연의 패션성과 기능성을 놓치지 않았다. 기존에는 위사 방향(좌우)으로만 스트레치 됐던 것을 위ㆍ경사 사방(2 way Strech)으로 늘어나는 라이크라ㆍ내추럴 스트레치 등의 소재를 활용해 스트레치 기능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오랜 시간 수트를 착용해야 하는 남성들에게 피로도를 낮추고, 어깨의 압박감을 최소화 할 수 있게 했다.
또 특수 가공한 발열 안감을 상의 안쪽 전체에 적용해 일반 수트를 입었을 때 보다 2~3도 정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스마트 수트 2.0 구입 고객에게는 다양한 모바일 컨텐츠도 무료로 제공한다. SERI Pro 무료 영상 강의를 매주 3편씩 제공할 뿐 아니라 삼성전자 스마트폰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뮤직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 지난 시즌까지 QR(Quick Response) 코드로 서비스 했던 주간 스타일링 팁 등의 정보는 NFC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발ㆍ제공할 계획이다.
제일모직 남성복사업부장 최훈 상무는 “지난해 패션과 IT 의 결합으로 남성복 시장에 새로운 물결을 만든 스마트 수트를 구매자 편의를 고려해 한 단계 발전시켰다” 며 “스마트 수트는 지속적으로 진화해 결제ㆍ교통ㆍ출입통제 등 IT 부분은 물론, 구매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접근을 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수트는 작년 8월 남성복 시장에서는 유례없이 패션과 IT기능을 접목한 똑똑한 수트로 공식 데뷔했다. 날씬한 실루엣을 강조한 슬림핏(Slim Fit)을 최대한 살려, 남성의 인체 곡선의 유연성을 그대로 반영하고 신축성이 강한 파워네트를 어깨와 등, 팔 부위로 확장해 활동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