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크랩 가격 폭락
제철을 맞은 킹크랩이 예년에 비해 턱없이 낮은 가격에 팔리는 가운데 좋은 킹크랩을 고르는 방법이 화제다.
킹크랩은 이름에서 느껴지듯 다른 게에 비해 크기가 커다랗다. 때문에 무조건 묵직하거나 크기가 큰 킹크랩이 괜찮은 킹크랩이라고 착각하기 쉽지만 그렇지 않다.
좋은 킹크랩의 가장 큰 전제 조건은 킹크랩이 단단한지 여부를 살피는 것이다. 특히 킹크랩의 배 부분을 눌러보는 것이 좋다. 배 부분이 단단해야 좋은 킹크랩이다.
두 번째, 킹크랩은 배딱지가 배에 바짝 붙어 있을수록 좋다. 배딱지가 움푹 패였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바짝 붙은 것이 좋은 킹크랩이다.
킹크랩의 냄새를 맡아보는 것도 상급의 킹크랩인지를 구별하는 좋은 방법이다. 킹크랩에서 악취나 비릿한 냄새가 난다면 약간은 오래된 킹크랩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킹크랩의 살이 꽉 들어찬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은 킹크랩을 고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살이 꽉 들었는지의 여부는 킹크랩의 다리로 판단할 수 있다. 킹크랩의 다리를 눌러서 텅텅 비어 있다면 그것은 살이 오르지 않은 킹크랩이라고 여겨도 좋다.
마지막으로, 무게가 많이 난가는 것이 좋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킹크랩을 들었을 때 묵직한 느낌이 드는 킹크랩은 대체로 살이 가득 찬 킹크랩이다.
한편,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현재 서울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킹크랩은 최상급 기준으로 1㎏당 3만5000원에 팔리고 있다. 크기가 조금 작은 중·상급 킹크랩의 가격은 1㎏당 2만7000∼3만원 수준이다. 송파구 가락시장 등 다른 수산시장에서도 킹크랩 소매가는 평소보다 싼 1㎏당 3만∼4만원에 형성됐다.
킹크랩 가격 폭락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킹크랩 가격 폭락, 오늘 저녁 반찬은 너로 정했다”, “킹크랩 가격 폭락, 집에서 여유 있게 킹크랩을 먹어볼까나”, “킹크랩 가격 폭락, 평생 못 먹어볼 줄 알았던 킹크랩을 오늘 배터지게 먹어야겠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킹크랩 가격 폭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