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GF리테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 홍보 동영상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독도가 아직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임을 모르는 외국인을 위해 만들어진 ‘독도 홍보 동영상’이 일본에서 제작된 홍보 동영상에 비해 조회 수가 크게 뒤처진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후 적극적인 국민 참여를 위해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CU의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SNS 채널을 친구(이웃) 추가한 후 독도 홍보 동영상 공유와 함께 독도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참여한 사람 중 총 36명을 추첨, CU모바일 상품권 (1만원, 3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8일 CU SNS 채널을 통해 공지된다. 자세한 사항은 CU 공식 블로그(blog.bgfc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승배 BGF리테일 사업지원실장은 “대한민국 국민의 참여를 통해 ‘독도 사랑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대한민국 1등 편의점에 걸맞은 공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지난 8월에 결제 수익금의 1%를 독도 후원 기금으로 적립하는 ‘CU 독도 후원 교통카드’를 출시하는 등 2012년부터 독도 사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