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데이트룩, 메리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공서영 트위터)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연인들이 깊은 고민에 빠졌다. 함께 입을 데이트룩을 어떤 색으로 매치해야 할지가 걱정.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 데이트룩에는 레드가 강세다. 빨간 코트는 화사한 컬러감으로 눈에 띄는 동시에 사랑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선명한 컬러의 코트가 부담스럽다면 톤 다운된 버건디 드레스나 패턴이 가미된 티셔츠 또는 스커트를 입는 것이 좋다.
특히 레드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부터 섹시한 느낌까지 갖고 있기 때문에 단번에 시선을 끌 수 있다. 빨간 머플러나 스카프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자아내며 단조로운 패션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흰색 역시 크리스마스 데이트룩으로 인기다. 흰색은 눈에 띄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패턴이나 소재가 다른 화이트 아이템을 매치하거나 원색의 구두나 가방으로 분위기를 중화시킨다면 부담스럽지 않은 화이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린은 활기차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초록색이 부담스럽다면 그린과 잘 어울리는 블랙과 브라운 컬러를 매치해 우아한 여성미를 뽐내도 좋다.
신발은 요즘 같이 추운 겨울날에는 빙판길 사고의 우려가 있으니 여성은 롱부츠나 안전한 웨지힐 펌프스를, 남성은 빨간 신발끈이 포인트인 윙팁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