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 다담은 지난해 매출 300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매출 20% 성장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2014년 한 해에만 모두 2000만여개가 판매됐으며, 이는 국민 2명 당 1명 꼴로 다담 제품을 구입한 수치다. 시장점유율(링크아즈텍 기준) 역시 지난 2011년 54.1%에서 지난 해 64.9%(2014년 11월까지 누계)로 지속적인 상승곡선을 그리며, 냉장요리양념 부문 1위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이 같은 성과는 ‘다담은 집밥이지(Easy)’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초보주부, 워킹맘, 신혼부부, 직장인이나 대학생과 같은 1인가구, 캠핑족 등을 대상으로 고객 접점 현장에서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펼친 결과로 풀이된다.
매 주말 전국 캠핑장을 방문해 일 평균 200가족 이상을 대상으로 다담을 캠핑 필수 제품으로 인식시키는 것을 비롯해, 시즌별 다양한 계층 대상의 쿠킹 클래스 개최, 서울 및 경기 지역 대학교 순회 샘플링 등 요리초보들에게 제품의 편의성과 맛을 경험하게 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올해도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으로 동절기 마케팅을 가동해 이달 23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되는 태백산 눈꽃축제 기간 동안 지역 콘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담 제품 샘플링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백설 다담 순두부찌개양념, 정통된장찌개양념 2종과 행복한콩 순두부, 하선정 8가지 자연재료양념 아삭썰은김치, 대파로 구성된 키트를 증정해 여행객들이 숙소에서 간편하게 찌개를 끓여먹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집에서 만든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백설 다담 최효숙 브랜드매니저는 “올해도 초보주부, 요리초보, 워킹맘, 싱글족과 캠핑족 등을 타깃으로 지속적인 고객 접점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며, “연내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보다 강화하고 1등 냉장요리양념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