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공항철도 검암역, 리버풀 첼시, 페미니스트 증오, 힐러 지창욱 박민영, 노인 빈곤율 50% 육박, 하이드 지킬 나 현빈, 기성용 차두리, 왕의 얼굴 서인국 이성재, 펀치 시청률, 택시 정은우
21일 오전 11시 온라인상에는 '공항철도 검암역', '리버풀 첼시', '페미니스트 증오', '힐러 지창욱 박민영', '노인 빈곤율 50% 육박', '하이드 지킬 나 현빈', '기성용 차두리', '왕의 얼굴 서인국 이성재', '펀치 시청률', '택시 정은우'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공항철도 검암역 투신사고 발생…승객 1명 사망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투신사고가 발생해 승객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1일 오전 6시 30분께 인천시 서구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한 승객이 서울역 방향 직행열차 선로에 뛰어들었다. 이 사고로 해당 승객은 사망했다.
공항철도 측은 30여분 만인 오전 7시쯤 사고 현장 수습을 완료해 열차 운행을 정상화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해당 승객이 승강장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직행열차가 들어오는 시간에 맞춰 뛰어든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캐피털원컵 4강 1차전] 첼시, 리버풀과 1대 1 무승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첼시와 8위를 달리고 있는 리버풀이 무승부를 기록했다. 21일 오전 4시45분(이하 한국시간) 리버풀의 홈구장 안필드에서 열린 '2014~2015 캐피털원컵' 4강 1차전에서 첼시는 에당 아자르의 선제골로 기세를 잡았다. 아자르는 전반 17분 리버풀 선수 엠레 찬의 파울로 만들어진 페널티킥을 직접 골로 연결시켰다. 이후 전열을 가다듬은 리버풀은 후반전 들어 추격에 나섰고 마침내 후반 14분 라힘 스털링이 첼시 진영 왼쪽에서 정교한 왼발 슈팅으로 첼시의 골망을 흔들었다.
○…터키 실종 김군, 트위터에 "페미니스트 증오…그래서 IS 좋다"
지난 10일 터키의 시리아 접경지에서 실종된 김모군(18)이 자신의 트위터에 "페미니스트가 싫다. 그래서 IS가 좋다(i hate feminist So I like the isis)"라고 적은 것으로 확인됐다. 김군이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진 트위터에는 지난해 10월 김군이 "지금의 시대는 남자가 차별을 받는 시대다(However, the current era is the era that male are being discriminated against)"며 "페미니스트가 싫다. 그래서 IS가 좋다(i hate feminist So I like the isis)"라고 쓴 내용이 있다. 경찰은 김군이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인 IS에 가입하려고 시리아 밀입국을 시도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
○…'힐러' 지창욱-박민영, 눈물의 키스로 사랑확인
'힐러'의 힐링 로맨스가 안방극장을 따뜻하게 녹였다. 20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힐러' 14회에서는 서정후(지창욱 분)와 채영신(박민영 분)이 눈물의 키스로 그동안 억눌렀던 마음을 드러내며 애틋하면서도 가슴 설레는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 앞으로 더욱 애틋해질 서정후와 채영신의 로맨스와 극 안에서 점점 뚜렷해지는 대결 구도가 예상됨에 따라 향후 전개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노인 빈곤율 50% 육박…전체 빈곤율보다 13.7% 높다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율이 50%에 육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임완섭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이 보건복지 이슈&포커스 최신호에 발표한 '최근 빈곤 및 불평등 추이와 시사점' 보고서를 보면 '2014 빈곤통계연보'(보사연)와 '가계동향조사'(통계청)를 분석한 결과 2013년 노인 빈곤율은 48.0%였다. 이는 전체 빈곤율 13.7%보다 3.5배나 높은 것이다.
○…현빈-한지민 주연의 '하이드 지킬, 나' 첫 방송
배우 현빈과 한지민이 주연을 맞아 화제를 모으고 있는 SBS 새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가 21일 첫 방송된다. '하이드 지킬, 나'는 해리성 정체장애를 겪고 있는 남자 구서진(현빈)과 구서진의 또 다른 인격인 로빈(현빈)이 서커스단 단장 장하나(한지민)와 만나 펼치는 삼각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이다. 이중인격을 연기해야 하는 남자 주인공 현빈과 두 사람과 아슬아슬 밀당로맨스를 펼칠 여자 주인공 한지민의 캐릭터 소화력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성용ㆍ차두리, 아시안컵 조별리그 베스트11 선정
기성용과 차두리가 아시안컵 조별리그 베스트11에 선정됐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은 21일(한국시간) 조별리그 16개 참가국 선수 중 최고의 활약을 펼친 조별리그 베스트11을 선정해 발표했다. 한국은 기성용(미드필더)과 차두리(수비수)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기성용은 호주의 마시모 루옹고, 아랍에미리트(UAE)의 오마르 압둘라흐만(알 아인)과 함께 미드필더 부문에 선정됐다. 차두리는 일본의 나가토모 유토, 요시다 마야, 이란의 모르테사 풀라리간지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왕의 얼굴' 서인국 이성재, 막간 궁중 댄스 타임
서인국과 이성재가 촬영 막간을 이용해 궁중 댄스 타임을 가졌다. KBS 2TV 특별기획드라마 '왕의 얼굴'의 서인국(광해 역)과 이성재(선조 역)가 흥겨운 '부자 댄스 타임'을 펼치는 비하인드 컷이 21일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공개된 사진에서 서인국과 이성재는 마치 꼭두각시 장단에 맞춘 듯 즐거운 춤사위를 보여주고 있다. 서인국의 손을 잡고 덩실덩실 춤을 추거나 과감한 '백허그'를 시도하는 이성재의 눈에 '아들'을 향한 애정이 듬뿍 담겨 있다. 서인국 역시 친구 같은 '아버지'의 손을 잡고 수준급의 웨이브를 선보이며 현장 스태프들에게 함박 웃음을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펀치' 시청률, '힐러' 따돌리고 1위
김래원, 김아중, 조재현 주연의 SBS 월화드라마 '펀치'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고수했다. 21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20일 밤 방송된 '펀치'는 12.3%(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수성했다. 이어 KBS 2TV 월화드라마 '힐러'가 9.7% 시청률로 뒤를 이었고, MBC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가 8.2% 시청률로 3위를 기록했다.
○…'택시' 정은우, 박한별과 함께 찍힌 사진에 "하필 추리닝일때"
20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현장토크쇼-택시'에 출연한 배우 정은우가 최근 공개 연인을 선언한 배우 박한별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방송에서 MC들은 정은우에게 박한별의 어떤 점에 반했는지를 물었고 정은우는 "드라마에서 역할에 몰입하면서 감정이 없진 않았다"고 언급하며 "하지만 그 후에 더 반했던 것 같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정은우는 박한별과의 열애 장면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며 공개 연인으로 발전한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정은우는 "친동생이 닭갈비집을 오픈했는데 거기서 찍혔고 사진을 본 후 박한별과 이야기 했다"고 언급하는 한편 "하필이면 추리닝 입고 있는데 찍혔다는 이야기를 나눴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와글와글] 공항철도 검암역, 리버풀 첼시, 페미니스트 증오, 힐러 지창욱 박민영, 노인 빈곤율 50% 육박, 하이드 지킬 나 현빈, 기성용 차두리, 왕의 얼굴 서인국 이성재, 펀치 시청률, 택시 정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