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3’ 이수, 동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MBC+이수 측 논의 중, 음원서비스는?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가 MBC 예능프로그램 ‘나는 가수다 시즌3’(이하 ‘나가수3’)에서 최종 하차한 가운데 이수의 ‘나가수3’ 통편집분 공개 가능성에 네티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30일 한 연예매체에 따르면 이수 소속사 측과 MBC 측이 이수의 ‘나가수3’ 통편집분 공개 여부와 방법을 두고 논의 중이다.
앞서 이수는 MBC ‘나가수3’ 출연 의사를 타진한 후 21일 MBC 상암 신사옥에서 진행된 ‘나가수3’ 녹화까지 마쳤다. 이수는 ‘나가수3’ 녹화 당시 엠씨더맥스의 히트곡 ‘잠시만 안녕’을 불렀고, 관객으로부터 기립박수를 받는 등 뜨거운 무대를 꾸민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날인 22일 MBC 측은 시청자의 의견을 이유로 언론매체를 통해 이수의 ‘나가수3’ 하차를 돌연 통보했고, 이수 측은 MBC의 갑작스러운 통보에 당황한 기색을 보였다. 이어서 MBC 측은 이수의 ‘나가수3’ 녹화분까지 편집하기로 결정, ‘나가수3’에서 이수의 모습을 볼 수 없게 됐다.
이런 MBC의 결정에 네티즌은 이수의 ‘나가수3’ 녹화 당시 모습을 궁금해 하며 동영상 공개를 요청했다. 이에 MBC는 ‘나가수3’ 관련 동영상을 제공하면서 이수의 녹화 분까지 함께 공개할지 여부를 놓고 논의 중이라고 밝힌 상태. 이수 측과 MBC 측이 원만히 타협한다면 이수의 ‘나가수3’ 통편집분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공개될 전망이다.
한편 MBC 측은 이수가 ‘나가수3’에서 부른 곡의 음원은 음원서비스 형태로 공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나가수3’는 30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나가수3 이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나가수3 이수, 어떻게 이런 일이. 그럼 녹화를 시키지 말든가”, “나가수3 이수, 이수 은근히 불쌍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나는 가수다3’ 이수, 동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MBC+이수 측 논의 중, 음원서비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