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K팝스타4 이진아 박윤하, 스베누 스타리그,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 유재학 감독 500승, 섹션 변요한, 이정렬 전 판사, 기체 결함으로 회항, K팝스타4 이진아 냠냠냠, 런닝맨 연정훈 한가인, 밸런타인데이에 사망, 주중대사에 김장수
15일 오후 9시 K팝스타4 이진아 박윤하, 스베누 스타리그,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 유재학 감독 500승, 섹션 변요한, 이정렬 전 판사, 기체 결함으로 회항, K팝스타4 이진아 냠냠냠, 런닝맨 연정훈 한가인, 밸런타인데이에 사망, 주중대사에 김장수 등이 화제다.
○… K팝스타4 이진아 박윤하
15일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4’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생방송 진출자 톱10 결정전 본선 5라운드 배틀 오디션이 진행됐다.
이날 4조에는 나수현과 박윤하, 지존(존추-장미지)이 대결했다. 박윤하는 토이의 ‘여전히 아름다운지’를 불렀다. 남성적 감성과 고음을 자신의 방법으로 잘 표현해 호평을 받으며 톱 10에 진출한다.
5조 대결에서는 이진아, 에스더김. 에이다웡이 대결했다. 이진아는 자작곡 '냠냠냠'을 선보이며 심사위원들을 놀래켰다. 이진아의 톱10 결정은 다음 방송에서 알 수 있다.
○… 스베누 스타리그
15일 오후 2시 온게임넷이 주관하고 신발 및 패션 브랜드 스베누(SBENU)가 후원하는 '스베누 스타리그'의 결승전이 서울 송파구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결승전은 정소림 캐스터와 김정민, 김태형 해설위원이 함께 중계를 맡아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했다. 결승전이 끝난 오후 5시경 아이유의 축하 무대가 꾸며졌다.
이날 결승전에서는 테테전 머신인 최호선이 테테전 무패 신화 김성현을 3대2로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
15일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65회에서는 ‘늘 지금처럼’ 편으로 꾸며져 송도에서 48시간을 함께하며 정을 쌓은 송일국 가족과 추성훈 가족의 마지막 날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삼둥이는 추성훈 부녀와 금세 친해져 한 가족처럼 편안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를 미소짓게 했다.
○… 유재학 감독 500승
울산 모비스 유재학 감독이 프로농구 사상 최초로 정규리그 500승 고지에 올랐다.
유 감독이 이끄는 모비스는 15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14~2015 KCC 프로농구 서울 SK와의 경기에서 70-60으로 이겼다.
이날 1승을 추가한 유 감독은 KBL 역사상 처음으로 500승(384패·승률 56.6%)을 달성한 지도자가 됐다.
○… 섹션 변요한
15일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는 영화 ‘소셜포비아’의 주연 배우 변요한과 이주승의 포스터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변요한 인터뷰에서 동공 지진 별명이 붙은 이유에 대해 “사실 내가 낯을 가리는 편”이라며 “그래서 자꾸 카메라 앞에서 동공이 흔들린다”고 설명했다. 또 변요한은 “지금은 편하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 이정렬 전 판사
현직 부장판사가 인터넷을 통해 박근혜 정부를 옹호하는 내용의 정치편향적인 댓글을 수천건 작성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과거 사례가 재조명되고 있다.
2011년 이정렬 전 부장판사는 페이스북에 '가카새끼 짬뽕' 등의 표현으로 이명박 대통령을 비판했다. 현직 법관이 의견을 개진한 사례 중 하나로, 정직 6개월의 처분을 받았다.
○… 기체 결함으로 회항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9시 김해공항에서 사이판으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OZ 607)가 기체결함으로 회항했다.
회항의 이유는 유압계통의 결함으로, 아시아나항공은 회항 이후 기체를 정비, 15일 오전 9시30분께 사이판으로 재출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 런닝맨 연정훈 한가인
15일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는 신년특집 요리대전이 펼쳐졌다. 이날 게스트로는 김성령, 유선, 연정훈, 슈, 서우, 페이, 옥택연이 출연했으며 각자 ‘런닝맨’ 멤버들과 팀을 이뤄 대한민국, 태국, 홍콩에서 역대최강 초특급 요리 레이스를 선보였다. 이날의 요리주제는 ‘김치를 이용한 퓨전요리’.
유재석과 팀을 이룬 연정훈은 이동하던 중 아내자랑에 푹 빠졌다. 연정훈은 “와이프(한가인)가 요리를 잘 한다. 다 잘한다. 청국장도 잘 끓인다”며 칭찬 세례를 하기 시작했다.
이에 유재석은 “예뻐, 시부모님한테 잘해, 요리 잘해, 일 잘해”라며 한가인을 함께 칭찬했고 연정훈은 부끄러운 듯 “왜그러세요~”라며 멋쩍게 웃었다.
○… 주중대사에 김장수
정부는 신임 주중국 대사에 김장수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내정하고 올 상반기 정기공관장 인사에서 정식 임명할 방침인 것으로 15일 전해졌다.
권영세 현 대사의 후임으로 부임하게 될 김장수 주중대사 내정자는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23년 가까이 만에 처음으로 군 출신으로 중국 대사를 맡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