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이진아 냠냠냠, 최지우 꽃보다 할배, 중산층 세금 지출액 증가율, 수지 수지 모자, 일베 어묵 피의자, NBA 올스타전, 석 박사 여성 결혼할 확률, 스베누 스타리그, 메시 해트트릭
16일 오전 11시 온라인상에서는 '이진아 냠냠냠', '최지우 꽃보다 할배', '중산층 세금 지출액 증가율', '수지 수지 모자', '일베 어묵 피의자', 'NBA 올스타전', '석 박사 여성 결혼할 확률', '스베누 스타리그', '메시 해트트릭'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이진아 '냠냠냠'
'K팝스타4' 이진아의 '냠냠냠' 무대 동영상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15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 1부-서바이벌 스타오디션 K팝스타 시즌4' 13회에서는 이진아가 자작곡 '냠냠냠'을 선보였다.
방송 직후 네이버 TV 캐스트에 공개된 이진아의 '냠냠냠' 동영상은 16일 오전 7시 기준 100만뷰를 돌파했다. 전날 오후에 방송된 것을 감안하면 단 몇 시간 만에 달성한 폭발적인 조회수다.
○…최지우 '꽃보다 할배'
배우 최지우가 '꽃할배'에 합류했다. 최지우는 1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꽃보다 할배'의 이서진, 박근형, 백일섭, 신구 등과 함께 출국했다.
이날 인천공항에는 'H4'라 불리는 이순재·신구·박근형·백일섭과 '국민 짐꾼' 이서진이 그리스로 떠나기 위해 모습을 드러냈다. 이 자리에는 '삼시세끼'서 이서진과 한 차례 호흡을 맞춘 최지우가 갑작스럽게 등장했다. 최지우는 '꽃할배'에서 여자 짐꾼으로 합류하게 됐다. 최지우의 합류는 그동안 전혀 알려지지 않은 터여서 놀라움이 매우 컸다는 후문이다.
○…중산층 세금 지출액 증가율
소득 중간층이 지출한 세금 증가율이 고소득층과 비교할 때 무려 6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통계청의 '2014년 가계동향'에 따르면 소득 분위별로 따졌을 때 중간층(40∼60%)인 3분위 가계의 지난해 월평균 경상조세 지출액은 8만3385원이었다. 이는 2013년의 7만187원보다 18.8% 증가한 것이다. 경상조세는 근로소득세, 재산세, 사업소득세 등 가계에 부과되는 직접세를 의미한다.
○…수지 '수지 모자'
걸그룹 미쓰에이 멤버 수지가 '수지모자'라는 이름의 상품을 광고한 인터넷 쇼핑몰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제기했지만 패소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32단독(이민수 판사)은 15일 수지가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했다며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쇼핑몰은 2011년 9월 '수지모자'라는 키워드와 자사의 홈페이지가 연결되는 키워드 검색 광고를 한 포털사이트와 계약해 지난해 2월까지 영업했다. 이밖에도 지난 2013년에는 자사 홈페이지에 '매체인터뷰' '공항패션' 등과 같은 문구와 함께 수지 사진 3장을 게재하기도 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사람의 얼굴이나 이름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뜻하는 '퍼블리시티권'을 이번 경우에 인정하지 않았다. 재판부는 판결문을 통해 "성명, 초상 등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 통제할 수 있는 권리는 성명권, 초상권에 포함되나 별도로 퍼블리시티권을 인정할 필요가 없다"며 판결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재산상 손해를 입었다고 인정할만은 증거가 없다"고 덧붙였다.
○…'일베 어묵' 피의자
이른바 '일베 어묵' 사건으로 구속 기소된 피의자의 어머니가 15일 경향신문을 통해 세월호 유가족과 시민에게 보내는 사과문을 공개했다. 일베 어묵 피의자 어머니는 "유가족 분들 그리고 세월호 사고를 안타까운 마음으로 지켜보시는 수많은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제 자식이 한 일인 줄 모르고 그 사진을 보았을 때, 저 또한 경악을 하였는데 당사자 분들의 마음은 어떠셨을지 상상을 못하겠다. 하루 빨리 찾아뵙고 사죄드렸어야 했는데 그런 것도 모르는 똑똑치 못한 엄마였다"고 사과했다.
이어 "아이와 함께 다시 (유가족을) 찾아뵙고 제대로 사과를 드리고 사과문도 쓰게 하려했는데 기각이 되어 그럴 수도 없게 되었다"면서 "자식을 잘못 키운 건 부모의 죄가 맞습니다. 저의 부족함이 정말로 큽니다. 못난 자식을 둔 못난 엄마입니다만 아이 데리고 변화시키면서 살아보고 싶습니다"며 비통한 심정을 전했다.
○…NBA 올스타전
잭 라빈(미네소타 팀버울브스)이 2015 NBA(미국프로농구) 올스타전 덩크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잭 라빈은 지난 15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바클레이센터에서 열린 NBA 올스타 전야제로 열린 덩크슛 콘테스트에서 빅터 올라디포와 함께 결승전에 올라 94점을 얻어 우승했다.
이미 예선에서 100점을 받으면 결승에 오른 잭 라빈은 결승에서 점프한 이후 공중에서 다리 사이로 공을 빼며 덩크슛을 성공시키는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동료가 백보드 뒷쪽의 골대를 맞춘 뒤 이를 공중에서 받아 역시 다리 사이로 빼내는 덩크슛까지 성공시키며 인상적인 모습을 남기기도 했다.
○…석 박사 여성 결혼할 확률
출산율 저하의 원인으로 꼽히는 만혼(晩婚) 추세가 심화하는 가운데 석·박사 출신 여성의 결혼할 확률이 대졸 여성의 절반 수준으로 크게 낮다는 연구 논문이 나왔다. 또 여성의 교육수준 향상 이외에도 경제력 문제와 배우자를 찾는 데 드는 비용 등이 결혼 시기를 늦추는 데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베누 스타리그'
가수 아이유가 '스베누 스타리그' 결승전 축하무대를 꾸몄다. 아이유는 15일 오후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신발 및 패션 브랜드 스베누(SBENU) 후원 '스베누 스타리그'의 결승전에서 축하 공연을 펼쳤다. 시상까지 모두 종료된 후 무대에 오른 초대 가수 아이유는 '분홍신', '너의 의미' 등 자신의 다양한 히트곡을 열창하며 스베누 '스타리그' 결승전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편 아이유가 참석한 '스베누 스타리그' 결승전은 테테전 머신인 최호선이 테테전 무패 신화 김성현을 3대2로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최호선은 상금 2000만원과 함께 우승트로피를 차지했다.
○…메시 해트트릭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득점 선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와의 차이를 2골차로 좁혔다. 메시는 16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누에서 열린 2014-2015 프리메라리가 23라운드 FC바르셀로나와 레반테와의 경기에서 3골을 몰아쳤다. 메시의 활약을 앞세워 바르셀로나는 레반테를 5-0으로 대파했다.
[온라인 와글와글] 이진아 냠냠냠, 최지우 꽃보다 할배, 중산층 세금 지출액 증가율, 수지 수지 모자, 일베 어묵 피의자, NBA 올스타전, 석 박사 여성 결혼할 확률, 스베누 스타리그, 메시 해트트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