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슈퍼맨 야노시호, 런닝맨 하니, 무한도전 어린이집, 아이핀 탈퇴 급증, 랍스터 무한리필, 섹션 김현주, 손준호 결승골, 한국판 터미널, 김준수 김재중 입대, 박인비 우승
지난 8일 온라인에서는 박인비 우승, 슈퍼맨 야노시호, 런닝맨 하니, 아이핀 탈퇴 급증, 랍스터 무한리필, 무한도전 어린이집, 손준호 결승골, 한국판 터미널, 섹션 김현주, 김준수 김재중 입대 등의 키워드가 화제였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래 화제의 키워드를 간단히 정리한다.
○…박인비 우승
여자골프 세계랭킹 2위 박인비가 8일(현지 시간) 열린 미국 LPGA투어 HSBC 위민스챔피언스에서 정상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날 박인비는 최종합계 15언더파 273타를 기록하며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뉴질랜드)와 3위 스테이시 루이스(미국)를 눌렀다.
○…슈퍼맨 야노시호
추사랑의 엄마 야노시호가 8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 -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영화 '러브레터'를 패러디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야노시호는 추성훈과 사랑이의 여행지인 홋카이도에 깜짝 등장해 두 사람을 향해 "오겡끼데스까"라고 소리쳤다. 그러나 멀리서 이를 본 추성훈은 "뭐라고 하는거야?", "뭐야"라며 무뚝뚝한 반응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런닝맨 하니
‘런닝맨’ 하니가 8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 출연해 털털한 매력을 선보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하니는 차량을 타고 이동하던 중 헤어롤을 꺼내 앞머리에 감는가 하면 숙면을 취하기도 했고, 이후 구강청정제를 뿌린 뒤 갑자기 트림을 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아이핀 탈퇴 급증
8일 행정자치부는 아이핀 시스템 해킹 공격 사실이 드러난 지난 5일부터 다음 날인 6일 오후 6시까지 아이핀 탈퇴자가 1008명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8일 0시부터 2일 오전 9시까지 지역정보개발원에서 관리하는 공공 아이핀 시스템에서 75만2130건이 부정 발급됐다. 유출된 신상 정보로 1단계(사용자 정보 입력) 절차를 거친 뒤 해킹으로 2단계(인증)를 통과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랍스터 무한리필
7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올리브TV 예능프로그램 ‘2015 테이스티로드’에서 MC 박수진과 리지가 랍스터 무한리필 식당을 찾았다. 두 사람은 랍스터 찜과 허니버터 랍스터를 맛 본 후 감탄사를 연발했고 "랍스터 무한리필이라니 말도 안 된다"라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랍스터 무한리필 맛집은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 몰 1층에 위치한 퓨전 뷔페 레스토랑으로 알려졌다.
○…무한도전 어린이집
국민MC 유재석이 지난 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어린이집 원생 하율이에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이날 4살 하율이는 유재석에게 휴지를 뜯어달라고 한 뒤첫 등원한 3살 세정이의 눈물을 닦아주는가 하면 다른 아이의 옷 벗는 것을 돕던 유재석의 옆으로 다가가 "제가 도와줄게요"라며 유재석을 도왔다. 유재석은 하율이와 헤어질 시간이 되자 "선생님 한 번 안아줄래"라고 말했고, 하율이의 이마에 뽀뽀를 했다. 유재석은 "딸을 낳고 싶다"며 딸바보 면모를 드러냈다.
○…손준호 결승골
포항 스틸러스 손준호가 8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1라운드에서 결승골로 팀에 승리를 안겼다. 이로써 포항은 개막전 승리로 산뜻한 출발을 알렸고 수원은 홈 개막전에서 패배를 기록하며 불안한 출발을 알렸다.
○…한국판 터미널
'한국판 터미널'의 주인공인 아프리카인 A씨가 5개월만에 풀려났다. A씨는 지난 2013년 11월 내전이 반복되는 고국에 입영을 거부하고 한국행을 택했다. 그는 여객기를 세 번 갈아타고 인천공항에 도착, 출입국관리 당국에 난민 신청서를 냈지만 난민 신청 사유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서툰 영어와 진술을 번복으로 송환 대기실에 강제수용 된 A씨는 송환 대기실에서 나갈 수 있게 해달라는 인신보호 청구소송, 변호사를 접견할 수 있게 해달라는 헌법소송 등을 냈고 법원이 그에게 손을 들어주며 5개월만에 풀려나게 됐다. A씨는 지난달 10일 인천공항에 도착한 지 1년 3개월 만에 마침내 정식 난민 심사를 신청했다.
○…섹션 김현주
배우 김현주가 8일 오후 방송된 MBC '섹션TV 연예통신'(이하 섹션)에서 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에 함께 출연했던 박형식에 대해 "남자로 느껴진적이 있다"고 대답해 눈길을 끌었다. 김현주는 "드라마 종방연 때 머리를 넘기고 비니를 썼는데 멋있었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하는 것은 물론 비스트와 제국의 아이들 중 제국의 아이들이 더 좋다고 답했다.
○…김준수 김재중 입대
김준수가 7일 오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5 시아 써드 아시아 투어 콘서트 플라워(2015 XIA 3rd Asia Tour Concert Flower) 기자회견에서 김재중의 군입대를 언급했다. 김준수는 "김재중이 활동 중에 입대하는데 아쉽지는 않느냐"는 질문에 "아쉽지 않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가야하는 것 아니냐. 아쉽기 보다는 멤버 중에 첫 번째로 가는 거라 (입대가)피부로 와 닿았다"라고 말했다. 김재중은 오는 31일 현역 입대를 앞두고 있다.
[온라인 와글와글] 박인비 우승, 슈퍼맨 야노시호, 런닝맨 하니, 아이핀 탈퇴 급증, 랍스터 무한리필, 무한도전 어린이집, 손준호 결승골, 한국판 터미널, 섹션 김현주, 김준수 김재중 입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