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랜드 선정, 브랜드 평가가치 3697억원
한샘이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44위를 차지하며 홈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샘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조사한 국내기업 브랜드 가치평가 순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5’에서 44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샘의 브랜드 가치는 3697억원으로 평가됐다.
권영걸 한샘 사장은 전일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5 포럼’에서 신규 진입 브랜드를 대표해 ‘한샘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글로벌 Top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로, 지난 2013년부터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한국을 대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5’를 발표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재무적 요소는 물론 시장 지배력과 향후 성장 가능성에 근거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며, 이 평가모델은 업계 최초로 ISO(국제표준화기구)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1위는 브랜드 가치평가 50조9715억원을 기록한 삼성전자가 차지했고 현대차와 기아차, SK텔레콤 등이 뒤를 이었다. 또한 신세계, 한샘 등이 새로 순위권에 진입하는 등 유통업체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에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를 보여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품질과 서비스 모든 면에서 고객감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