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새로운 가전 유통채널로 부각되고 있는 온라인 마켓과의 제휴를 더욱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판매 유통채널을 다양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특히 동부대우전자는 오는 22일까지 일주일간 ‘11번가 동부대우전자 특별관’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800ℓ대 클라쎄 양문형냉장고를 110대 수량 한정으로 110만원에 판매한다. 기존 판매기 보다 30% 파격적인 가격으로 할인한 온라인 전용 모델이다. 구매 후 사진 후기를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1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펼친다.
이번 클라쎄 양문형냉장고 신제품은 832ℓ 용량이다. 동급 최대 360mm 와이드 냉동실과 이슬촉촉 야채실을 이용한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며 실버 컬러와 강화유리를 채용한 도어와 시크릿 디스플레이, LED 고내등을 채용하여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했다.
도어 전면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3색 에코모드는 사용 시 문을 많이 여닫아 에너지 소비가 많아질 경우 녹색에서 청색 그리고 적색으로 색상이 자동 변경돼 사용자의 에너지 소비 정도를 쉽게 알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동부대우전자는 또한 국내 소셜커머스의 대표 주자인 티켓몬스터와 위메프 내 브랜드관을 열고 혼수 필수가전에 대한 할인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특히 티켓몬스터에서는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와 제품 의무보증기간을 추가로 제공해 제조사 의무보증기간 이후 발생한 사후서비스(AS) 비용에 대해 티켓몬스터 자체적으로 추가 1년간 무상 보상을 진행한다.
김재현 동부대우전자 국내영업총괄 부사장은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는 온라인 마켓을 통해 가전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 보편화됐다”며 “온라인 쇼핑몰과의 협력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동부대우전자의 제품을 더욱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