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로닉 미쿨, 기자가 체험해보니…시술 체험기①

입력 2015-04-15 15:3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그대여~ 그대여’(벚꽃엔딩 中)

겨울이 언제 갔나 싶더니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 일명 벚꽃좀비가 길가에 흘러나온다. 봄이 왔다고 마음이 선덕선덕 해지는 것도 잠시 이제 두터운 옷과 이별해야한다는 신호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지만 여름은 갑작스럽게 찾아온다. 즐거운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은가! 지금부터 준비해야 완벽한 수영복 패션이 완성된다.

비교적 남성보다 여성이 몸매 관리에 더욱 관심을 보이는 만큼, 이 글을 보게 되는 독자도 여성이라는 판단하에 글을 쓰겠다. 필자도 기자이기전에 여자다. 화이트진에 대한 열망에 운동이며 단백질 쉐이크며 카복시며... 많은 도전을 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자기만족을 위한 것이다. 그 만족감이 채워지지 않았기에 오늘도 우리는 운동장을 뛰기보다....검색을 한다...

이번에 기자가 체험한 시술은 바로 ‘미쿨’이다.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성공적인 이전 상장을 이룬 하이로닉의 주요 제품으로 여성들 사이에서는 냉각지방분해술로 알려졌다.

하이로닉이란 업체명 이전에 미쿨 시술에 대해 알았던 필자는 미쿨 기기 제조사가 하이로닉 이라는 것을 듣는 순간 이 회사의 빠른 성장에 고개가 끄덕여졌다. 여름휴가를 위해 여성들이 지갑을 열기 시작하는 4월이 되며 하이로닉도 계절적 성수기를 맞았다. 하이로닉의 2분기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다.

미쿨은 식약처(KFDA) 승인을 받은 국내 의료기기 최초의 냉각지방분해술 장비로 2014년 SCI급 논문 등재로 안정성과 효과성을 전세계적으로 입증했다.

미쿨의 원리는 간단하다. 지방이 많은 부분에 패드를 붙힌 후 지방을 냉각 시킨다. 냉각된 지방은 30일부터 차차 사멸한다. 미쿨 기기기는 지방을 냉각하며 ‘넌 한달 뒤에 죽는다’고 프로그래밍을 시키는 것이다. 자연적인 지방세포 파괴유도가 가능하다.

특히 미쿨은 절개수술 또는 지방흡입 등의 외과적 수술이 없는 비침습적 시술이다. 지방 세포수 자체를 없애주는 것이 가장 좋은 시술인데, 미쿨이 바로 그렇다.

미자인메디컬그룹 한용운 원장은 “미쿨은 살을 빼주는 것이 아니라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시술이다”며 “통증이 없으며 시술직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허벅지 안쪽 지방 저도 참 많은데요, 한번 얼려봤습니다

원장 선생님이 직접 시술 부위를 펜으로 체크해주면 간호사가 두 개의 어플리케이터(지방냉각분해흡입장치)를 장착 시켜 주신다. 허버지 안쪽이라 다소 민망한 자세가 연출됐지만 지방과의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하며 긴장감을 내려놓았다.

어플리케이터가 허버지 안쪽에 밀착된 후 지방을 흡착한 순간은 거대 빨래집게에 찝힌 느낌이지만 통증은 없었다. 부항을 뜬다고 생각하면 쉽다. 카복시 시술을 받으며 이산화탄소가 엉킨 지방속을 배회하는 고통을 맛봐서인지는 모르지만 통증이 없어서 좋았다. 그렇게 30분 동안의 시술이 시작됐다.

12분이 지나며 급격히 차가움이 느껴졌다. 지방이 잘 얼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생각하며 마음도 한층 가벼워졌다. 차가움이 느껴졌지만 참을 수 있는 정도였으며 카복시에 비하면 간지러운 수준이었다.

16분이 지났을 때 어플리케이터가 꿀렁꿀렁 거리며 내 허벅지 지방과 호흡을 시도하는 느낌이 들었다. 풀리고 조이고가 반복되자 이상함을 느껴 간호사에게 질문을 했지만 정상적으로 시술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30분 시술이 끝난 후 허벅지 안쪽 부분이 빨갛게 부풀어 올랐지만 바지로 갈아입는데 무리는 없었다. 통증도 없고 바로 걷는게 가능했다.

◇시술 후…장기적인 안목으로 주식을 매수하듯이..

미쿨은 시술 후 바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라는 분이라면 실망을 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30일부터 세포가 사멸하기 시작하며 지방층이 얇아지는 시술이다. 주식을 매수해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하듯, 시술 후 개개인의 장기적인 관리가 필수적인 것으로 보인다.

통상적으로 일반 의원이나 피부과에서 홍보하는 미쿨의 가격은 상당히 고가다. 그 이유는 4-5주 관리 패키지이기 때문이다. 기자처럼 일회성 시술은 평균 1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가능하다. 문제는 우리가 알듯이, 공부나 다이어트나 꾸준한 관리다. 식단 조절, 운동 병행을 통해 30일 이후의 변화에 대해 소개하겠다. 2탄은 30일 후에 계속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