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LG유플러스에 이어 SK텔레콤도 '데이터 요금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데이터 사용량이 급증하는 모바일 이용 패턴 변화에 맞춰 SK텔레콤이 진정한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모바일 라이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 통신3사 중 유일하게 국내 최저인 2만원대에 ‘무선’은 물론 ‘유선’ 통화까지 무제한 제공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및 특화 혜택까지 더한 ‘밴드(band) 데이터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20일부터 ‘밴드(band) 데이터 요금제’의 가입자를 받을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이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데이터 기반 상품ㆍ서비스가 통신산업 경쟁의 중심 축으로 옮겨가는 트렌드 변화에 맞춰, 차별적ㆍ실질적인 혜택이 강화된 요금체계 개편을 장기간 준비해왔다.
이번에 출시한 ‘밴드 데이터 요금제’는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유무선 음성 무제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데이터 제공 △결합ㆍ공유 시 데이터 추가 제공 △무료 최신 콘텐츠 및 VIP 특화 혜택 △데이터 ‘자유자재’ 활용 등의 소비자 편익을 총 망라한 것으로 ‘데이터 시대’에 최적화된 요금제가 될 전망이다.
‘밴드 데이터 요금제’는 통신3사 중 최초로 2만원대 최저 요금제부터 100요금제까지 총 8종의 모든 요금 구간에서 유선과 무선 통화를 무제한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음성통화 비중이 높은 직장인, 자영업자는 물론 자녀들과 통화량이 많은 주부들, 집전화를 주로 사용하는 어르신까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부담 없이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집전화로 거는 통화량이 많은 고객들이 ‘밴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면 통신비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LTE뿐만 아니라 3G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도 ‘밴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요금 약정이 필요 없고 할인이 미리 반영된 실 납부금액을 기준으로 ‘밴드 데이터 요금제’를 구성했고, 선택약정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밴드 데이터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모바일인터넷전화(mVoIP)도 전면 개방했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밴드 데이터 요금제’는 고객들의 모바일 이용 패턴에 맞게 실질적이고 차별적인 고객 혜택을 강화한 ‘데이터 시대’를 대표하는 진정한 요금제”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지원하고 ICT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요금체계 개편을 지속해 본원적 상품·서비스 중심의 경쟁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