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공룡 롯데, 고심끝에 선택한 시내면세점 후보지 ‘동대문 피트인’

입력 2015-05-22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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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원면세점과 복합 면세타운 운영, DDP와 사회공헌 파트너십 맺어 상생 도모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가 ‘동대문 피트인’을 면세점 후보지로 선정하고 다음 달 입찰 예정인 서울시내 면세점 특허 유치전에 뛰어든다.

롯데면세점은 22일 서울 시내면세점 후보지로 동대문 피트인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중소 면세사업자인 중원면세점과 함께 지상ㆍ지하 총11개 층에 복합 면세타운을 세울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서울 시내면세점 입찰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국내 면세산업은 물론 관광산업의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중소 면세사업자와 동일 공간에서 실질적인 지원·육성을 토대로 한 신(新)운영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쇼핑·패션의 메카인 동대문 지역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를 운영하는 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과 내국인 소비자들이 동대문을 방문하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동대문 피트인에 자리할 복합 면세타운은 총 11개 층으로, 롯데면세점은 5개 층 8387㎡(2537평), 중원면세점은 2개 층 3762㎡(1138평)에서 각각 면세점을 운영하며 총 영업면적은 1만2149㎡(3675평)이다. 그 외 2개 층은 전문 식당가로, 나머지 2개 층은 사무실과 교육장, 보관창고로 사용할 예정이다.

동대문 피트인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2,4,5호선과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연간 65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패션과 쇼핑의 메카, 동대문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매출의 약 40%는 외국인 관광객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동대문 지역은 디자인 플라자(DDP), 동대문 시장, 인사동, 종묘, 동대문 등 관광지를 주변에 두고 있어 명동에 이어 서울 시내 관광객 방문 및 쇼핑 선호지역 1위이다.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중소면세점과 같은 공간에서 면세점을 운영한다는 취지의 복합 면세타운은 대기업ㆍ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의 장을 열어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롯데면세점과 서울디자인재단의 유기적인 파트너십은 동대문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올바른 상생의 모델로 자리 잡아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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