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멕시코 냉장고 시장 1위 달성…1~4월 점유율 31%ㆍ16만대 판매

입력 2015-06-16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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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진균 동부대우전자 부회장이 임직원들과 함께 멕시코 현지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가 해외 시장 가운데 처음으로 주력시장 중 하나인 멕시코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시장점유율 31% 를 차지하며 선두에 올랐다.

동부대우전자는 멕시코 냉장고 시장에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시장점유율 31%를 기록해 선두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간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3% 늘어난 16만대의 냉장고를 판매했다. 동부대우전자 냉장고가 해외 현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은 멕시코 시장이 처음이다.

이번 동부대우전자의 멕시코 시장점유율 1위 달성은 글로벌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제품 경쟁력 강화와 현지화 전략을 주요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고품질 실용가전 전문기업’을 모토로 지난 2년 동안 준비한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가 2월부터 멕시코시장에 출시돼 기존 모델들을 대체하면서,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또 동부대우전자는 더 클래식 냉장고, 3도어 냉장고 ‘큐브’ 등 프리미엄 냉장고를 출시하면서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제품라인업을 갖춰 시어스, 리버풀 백화점 등에 신규 입점시키는 등 현지 유통망 확대에 나서기도 했다.

제품의 현지 특화 전략도 한몫했다. 화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멕시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 문에 멕시코의 국화인 다알리아 꽃 문양을 패턴화한 중대형냉장고를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미 ‘물 재활용 이조식 세탁기’, ‘셰프 멕시카노 전자레인지’ 등 멕시코 특화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동부대우전자는 향후 주력시장인 멕시코 시장 판매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에 전자레인지만 판매하던 리버풀, 시어스, 팔라시오 데 이에로 등 주요 백화점에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와 세탁기를 입점시키고, 홈데포, 코메르시알 멕시카나, 코스트코, 팜사 등 대형 유통거래선을 개척할 계획이다.

장세훈 동부대우전자 멕시코법인장은 “멕시코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현지특화가전을 더욱 확대하고, 프리미엄과 대형 가전의 판매비중을 높여 멕시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대우전자는 1993년 멕시코에 판매법인을 설립했으며, 현재 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 세탁기 시장점유율 3위, 전자레인지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회사 매출의 10%가 넘는 187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에는 약 20% 이상의 매출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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