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코파 아메리카'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칠레 아르헨티나'
▲2015 코파 아메리카 결승전에서 격돌하는 아르헨티나의 메시(좌)와 칠레의 산체스(우)(사진=AP/뉴시스)
1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칠레 콘셉시온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 파라과이간의 2015 코파 아메리카 4강전에서 아르헨티나가 막강 화력을 과시하며 파라과이에 6-1로 대승을 거뒀다.
아르헨티나는 이날 파라과이와의 준결승전에서 전반에만 2골을 기록하며 한 골을 만회한 파라과이에 2-1로 앞섰다. 이어 후반전 초반 앙헬 디 마리아가 2골을 연속으로 성공시켜 4-1로 달아났고 경기 막판 2골을 더 추가해 6-1 대승을 마무리했다. 이날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의 에이스 리오넬 메시는 득점을 올리진 못했지만 도움 3개로 이른바 도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아르헨티나가 파라과이를 물리치고 코파 아메리카 결승전에 진출하면서 팬들의 관심은 벌써 결승전으로 향하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파라과이와의 경기 하루 전에 열린 칠레와 페루간의 경기에서 승리한 개최국 칠레와 결승전을 치른다. 칠레는 페루를 준결승전에서 2-1로 물리쳤다.
결승전은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에서 열린다. 경기 시간은 5일 오전 5시다. 칠레와 아르헨티나간의 2015 코파 아메리카 결승전은 지상파 SBS와 케이블채널 SBS 스포츠(Sports), 아프리카 TV 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2015 코파 아메리카'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칠레 아르헨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