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삼성, 어린이 100여명 한국 방문 ‘드림클래스’ 진행

입력 2015-08-28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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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부터 中 드림클래스 운영 2500명 참여

▲중국 삼성희망소학교 어린이들이 수원 삼성전자 홍보관에서 휴대폰 발전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중국법인이 현지 낙후지역 어린이들과 한국을 방문, 한국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삼성은 이달 25일부터 5일간, 중국 섬서성, 산동성, 강서성 등 6개 지역 35개 삼성희망소학교의 어린이 등 100여명이 한국을 방문해 드림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기간에 국립박물관, 성균관대학교, 삼성인재개발원, 삼성전자홍보관, 애니메이션 박물관 체험을 진행했으며, 용인민속촌, 태권도 공연 관람을 통해 한국어린이와 교류하는 등 한국과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모두는 이번이 첫 번째 해외 경험이다.

중국삼성은 2004년부터 삼성희망소학교 설립을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로 지난해까지 중국 전역에 149개소의 삼성희망소학교를 설립했다. 또한, 중국삼성은 2008년부터 희망소학 어린이들의 견문을 넓혀주기 위해 북경올림픽, 상해엑스포 참관 등 다양한 견학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그리고 낙후지역 어린이들에게 가장 절실히 필요한 것이 교사와 교육프로그램이라는 점에 주목해, 삼성 드림클래스를 2013년부터 중국에도 도입했다. 드림클래스는 류수아동(留守兒童, 돈 벌러 외지로 나간 부모와 떨어져 농촌에 홀로 남겨진 아동)이 많은 희망소학교 어린이들을 위해 여름방학기간 대학캠퍼스에서 대학생들로부터 과외 수업도 받고, 대학교가 위치한 대도시를 견학하면서 시야를 넓히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드림클래스에 참여한 삼성희망소학교 어린이는 2500여명에 이른다.

또한 낙후지역의 IT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2013년부터 11개 삼성희망소학교에 IT교실인 스마트 교실을 구축했으며, 2018년까지 전국 150개 희망소학교를 대상으로 스마트교실, 스마트도서실, 스마트주방, 드림클래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중국삼성 장원기 사장은 "중국인민에 사랑받는 기업, 중국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낙후지역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교육의 기회와 더 큰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해 나가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삼성의 이런 꾸준한 청소년 사랑은 중국사회의 인정을 받아 오고 있다. 중국정부가 수여하는 사회공헌 분야 최고권위 상인 '중화자선상'을 세 차례 수상했으며, 유력 경제지인 경제관찰보의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10회에 걸쳐 수상했다. 또한, 중국전문가 집단을 대변하는 사회과학원의 '기업사회책임발전지수' 랭킹에서도 외자기업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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