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부터 한 달간 국내 전 판매점에서 진행
개별소비세 인하에 따른 소비자의 TV 구매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대대적인 프로모션으로 OLED TV 대중화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판매점에서 ‘특별가 체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행사의 대상은 OLED TV, 슈퍼 울트라HD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급 제품 30여종이다.
특히 최고 프리미엄 제품인 OLED TV의 혜택은 파격적이다. 행사기간에는 소비자들이 캐시백, 카드할인 등 특별가 혜택을 적용한 55인치 OLED TV(55EC9310)를 339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55인치 울트라 OLED TV는 특별가 혜택을 적용하면 곡면디자인(55EG9600)과 평면디자인(55EF9500)이 각각 490만원, 450만원이다. 울트라 OLED TV가 인치당 가격이 처음으로 10만원 밑으로 내려갔다. OLED 라인업 중 최대 크기인 77인치 울트라 OLED TV는 특별가 혜택만 400만원에 달한다.
LG전자는 이번 ‘특별가 체험이벤트’가 OLED TV 대중화에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실시한 백화점 로드쇼, ‘미리미리(mm) 페스티벌’ 등을 통해 OLED TV의 압도적 화질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을 중심으로 판매가 크게 늘면서, 상반기 국내 누적 판매량은 1만5000대를 돌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0배 이상이다.
LG전자는 차원이 다른 OLED TV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제품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대한민국 문화유산 전시회’를 열고, 국내 공항에 OLED TV를 설치하는 등 고객들이 OLED TV의 압도적인 화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있다.
LG전자 허재철 한국HE마케팅FD담당은 “차원이 다른 OLED TV로 국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지배력을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