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매입으로 중고차 매입부터 판매까지 직접 책임지고 운영하는 ‘올뉴카즈’
이런 중고차 매매 사기 사건은 건전한 중고차 매매상들에게 커다란 이미지 타격을 입히고 있다. 실제로도 수입 중고차 매매를 염두에 두었던 소비자들이 일련의 중고차 매매 사기 기사를 접하고 중고차 매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중고차 매입부터 판매까지 직접 책임지고 운영하는 ‘올뉴카즈’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를 얻고 있다.
올뉴카즈는 고객이 원하는 금액, 주행거리, 사고유모, 연식 등을 의뢰하면 전국 딜러전산망을 이용해 딜러거래가로 원가 진행을 하는 방식이다. 올뉴카즈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중고차를 수배 또는 의뢰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이 있을 때 중고차를 보기 전날 딜러가 다시 한 번 고객과 상담을 통해 허위매물 불상사를 막는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허위매물 알선딜러들은 본인의 차가 아닌 타인 소유의 차를 갖고 영업을 하기 때문에 불법적인 영업을 하게 된다. 소유한 차가 없어도 인터넷을 통해 판매영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보통 매입 전문 중고차 딜러가 중고차를 매입하면 알선 딜러가 중고차를 매매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므로 구매자 입장에서는 매입 전문 딜러와 알선 딜러에게 이중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는 부담도 생긴다.
올뉴카즈 관계자는 “올뉴카즈는 직접 매입한 딜러에게 수입 중고차를 구매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시중 수입 중고차 가격보다 100만원에서 300만원 이상 싸게 살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사고 이력 없는 좋은 중고차를 값싸게 가져와 저렴하게 팔려면 남다른 노력과 방법이 필요하다”며, “올뉴카즈는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보다 매입해오는 것에 더 신경을 쓰는데 전국의 지역별 공매를 발로 뛰어 조사해 현 중고차 시세보다 낮게 중고차를 매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뉴카즈 관계자는 덧붙여 중고차 구입 시 팁도 안내했다. “중고차 구입 시 차량의 외관 상태만 너무 집중하게 될 경우 실질적으로 중요한 차량의 내부 상태를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중고차 구입 시 매물이 중고차 시세보다 너무 저렴하게 나와 있을 경우 허위매물, 사고차량, 침수차량일 확률이 높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국산 중고차 및 수입 중고차 관련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올뉴카즈 홈페이지(www.allnewcarz.com)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