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ㆍ롯데마트ㆍ홈플러스 행사=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매달 둘째ㆍ넷째 수요일에 쉬거나, 매달 둘째ㆍ넷째 일요일에 쉬거나, 매장별로 정해진 날짜에 쉰다. 매달 둘째와 넷째 일요일에 쉬는 매장이 제일 많으며, 비중은 60% 달한다.
20일 일요일에는 휴일인 매장이 거의 없다. 대부분의 점포가 문을 연다.
한편, 대형마트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롯데마트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 물가부담을 최소화 하고자 ‘추석 제수용품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제수용품을 최대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27일까지 상차림에 필요한 재료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30% 저렴하게 선보이며, 인기 브랜드(CJ/청정원/오뚜기/해표/샘표)의 제수용품 100여개 품목에 대해 2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백설 부침/튀 김가루(1kg)’를 각 1880원에, ‘샘표 진간장 금F-3 기획(1800ml+500ml)’을 7950원에 판매하며, ‘청정원 양념 4종(각 500g)’을 각 2300원에, ‘해표 식용유 기획(1700ml+500ml)’을 565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성수용품으로 ‘리빙엘 정교자상(81*81*33cm)’을 5만400원에, ‘리빙엘 중교자상(90*75*33cm)’을 5만1200원에, ‘휴대용 제기세트(14P)’를 3만4000원에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한편, 명절에 임박한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는 제수용 신선식품들도 저렴하게 선보여 ‘상주 곶감(7입)’을 5900원에, ‘국산 머루포도(3kg/1박스)’를 99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17일부터 전통 제조방식을 재현해 만든 방짜유기를 선보인다. 대표상품 방짜유기 2인조 세트는 14만9000원이다. 방짜유기 는 내구성이 견고하고 은은한 황금빛으로 식탁의 품격을 높여준다. 대장균, 녹농균에 대한 항균기능도 뛰어나 건강한 식습관을 지향하는 현대인들에게 선물용으로도 각광받고있다.
홈플러스는 상품권 선물 수요가 많은 명절을 맞아 한가위 디지털 상품권 5종을 출시했다. 아울러 한가위 디지털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한가위 디지털 상품권 10만원, 20만원 구매·충전시 각각 2000원, 5000원을 추가 증정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추석선물 대표 브랜드전 이벤트=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18일부터 추석 선물 대표 브랜드전과 동시에 가을 시즌 인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뷰티폴(beautyfall)키트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리브영이 추석을 앞두고 9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화장품 세트 판매 수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대비 약 32%가 증가했다. 이는 추석 선물로 화장품이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올리브영은 화장품 세트 외에도 스킨케어, 헤어와 바디케어 등 추석 대표 브랜드전을 통해 다양한 인기 아이템을 추천한다. 올리브영이 이번에 추천하는 브랜드는 피지오겔, 아이소이, 케어존, 이자녹스, 오드리햅번, 미쟝센, 실크테라피, 로레알파리, 바디판타지, 더마비로 카테고리별, 연령대별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별히 추석 선물 대표 브랜드들의 가을 시즌 인기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선물을 구매하는 이들에게 받는 기쁨까지 전달하는 ‘뷰티폴(beauty fall)키트’도 기획했다. 뷰티폴 키트는 추석 대표 브랜드 중 3~4종의 샘플과 최근 출시한 바디판타지 ‘올리브영 향’ 바디미스트 정품으로 랜덤 구성해 소유욕을 자극한다. 이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그 밖에 인기 건강기능식품인 세노비스와 고려은단, 아이시안 등도 일부 품목에 한해서도 특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F몰, 추석 이벤트= LF의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추석을 맞아 11일부터 30일까지 추석 감사카드만 작성하면 신청인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대신 보내주는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LF몰의 ‘추석 감사카드 보내기’ 이벤트는 평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던 가족 친지나 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드를 LF몰에 작성하고 보내고 싶은 선물과 카드 전송방법(SNS, 이메일 등)을 선택하면 선물을 받는 이가 링크 URL을 통해 LF몰에 접속, 카드 메시지 및 선물 당첨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LF몰은 9월 11일부터 30일까지 LF몰을 통해 추석카드를 보내고 받는 자사몰 회원과 그 지인 총 380명에게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100만원 여행 상품권(20명), 롯데호텔 상품권(20명), 닥스 여성 토트백(20명), 정관장 홍삼톤 마일드(150명), 신세계백화점 5만원 상품권(150명), 닥스 남성 반지갑(2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카드 발송 횟수는 무제한이며 카드를 보내고 받는 전원에게 LF몰에서 제공하는 에코백이 증정된다. (선착순 3만명, 1인 1개 지급)
한편, LF몰 ‘추석 감사카드 보내기’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LF몰(www.lfmall.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수신 회원 중 당첨자는 카드 수신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발송 회원 중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0월 15일 발표한다.
◇네파, 따뜻한 세상 3가지 캠페인 이벤트=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따뜻한 세상’ 캠페인을 론칭하고 100일간 ‘따뜻한 서약’, ‘따뜻한 발굴’, ‘따뜻한 공감’ 등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29일까지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50명에게 네파 패딩, 워킹화, 장갑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우선 ‘따뜻한 서약’ 이벤트는 캠페인 영상을 감상하고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두 번째 ‘따뜻한 발굴’은 우리 사회 혹은 자신의 마음을 덥혀준 미담 주인공의 사연을 올리는 이벤트다. 뉴스 기사나 인터넷 사진 및 영상, 본인 또는 지인의 이야기 등 어떤 내용이라도 상관없다. ‘따뜻한 공감’ 이벤트는 한 주의 따뜻한 이야기에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한 주간의 미담사례 7개 중 마음을 움직인 사연을 선택해 ‘따뜻한 패딩’을 확정하는 단계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최소 2000원부터 최대 1만원까지 ‘따뜻한 패딩’ 기금이 적립된다. 네파는 소비자 참여에 의해 적립된 기금을 출연하고 이를 ‘따뜻한 패딩’에게 전달할 패딩 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 앞당겨 실시=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정부의 내수활성화에 동참하면서 가을 정기 세일을 앞당기고 기간을 늘리고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10월 18일까지 22일간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전년 가을 세일은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19일간 진행했으며, 올해는 시작 시기를 6일 앞당겼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세일 테마도 ‘코리아 그랜드 세일’로 정하고, 내국인과 외국인을 한데 아우르는 대대적인 세일 행사를 준비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테마로 가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추석 정기 휴점 이틀을 빼면 22일 동안 세일이 진행돼 지난해 보다 세일 기간이 3일 늘어나게 된다. 통상적으로 백화점 가을 정기세일은 10월 초에 시작했다. 실제로 작년 가을 정기 세일은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19일간 진행했다.
세일기간 동안에 점별로 80~100개 아이템을 선정해 한정수량을 최초 판매가 기준으로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핫 프라이스 위크’를 진행한다. 할인되는 상품은 각 점별 DM과 현대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다음달 2일부터 18일까지는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가전·가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2015 리빙 페어’를 진행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구매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한 금액을 100%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 현대백화점 카드로 30만원, 6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각 각 양키캔들 차량용 방향제, 양키캔들 워머 세트를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본점에서는 10월 1일부터 8일까지 10층 문화홀에서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등 아웃도어 브랜드가 총출동하여 40%에서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아웃도어 대형행사를 진행한다.
영등포점에서는 고객들이 실속적으로 생활 주방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생활장르 행사인 ‘리빙 앤 키친 클리어런스’를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A 관 6층 행사장에서 진행한다.
◇유니클로, 국내 진출 이후 첫 추석감사 대축제=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18일부터 27일까지 포근함을 선사하는 ‘후리스(Fleece)’와 얇은 패딩으로 활용도가 높은 ‘울트라 라이트 다운(Ultra Light Down)’ 등 가을 맞이 필수 아이템이자 유니클로를 대표하는 다양한 인기상품들을 성인뿐만 아니라 키즈까지 전체 라인업에 걸쳐 파격적인 특별가에 판매하는 대규모 ‘추석 감사 대축제’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 1호점 오픈 1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최초의 추석 맞이 행사이며, 소중한 이들에게 더욱 기억에 남는 선물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품 구매 시 기프트 박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후리스 풀짚 재킷’ 일부 성인용 제품들은 5000원할인된다. 도트, 플라워 등 감각적인 패턴의 여성용 프린트 제품과 ‘솜사탕 후리스’로 불릴 정도로 감촉이 포근한 여성용 ‘플러피 후리스(Fluffy Fleece)’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일부 키즈 후리스 제품 또한 5000원 할인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추석 감사 대축제’ 기간 동안에는 소중한 이들을 위한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입 시 비용과 상관없이 유니클로 기프트 박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유니클로 대표 제품들을 파격적인 특별가에 선보이는 ‘추석 감사 대축제’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www.uniqlo.com)에서 진행되며, 상품마다 할인 기간은 상이하다.
◇더페이스샵, 최대 50% 세일=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추석 선물세트와 클렌징, 색조 제품 등을 할인하는 ‘한가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더페이스샵 전국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품목별로 50~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추석을 맞아 구성한 스페셜 선물세트에는 30%의 할인율을 적용했다.
추석 선물세트 중 ‘망고씨드 2종 기획 세트’는 천연 망고씨앗 버터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해주는 토너/로션 2종 세트로,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하고자 하는 20~30대 여성에게 선물하기 좋다.
남성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 세트 ‘명한 미인도 천삼송이 포맨 탄력 2종 세트’는 1등급 6년근 홍삼과 자연산 송이 등 프리미엄 원료가 건조하고 푸석한 남성의 피부에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준다.
이외에도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꼼꼼하고 순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클렌징 제품에는 50%의 높은 할인율을 적용했으며, 신제품 ‘CC 쿠션’을 비롯해 ‘콜라겐 앰플 립스틱’, ‘페이스 잇 파워 퍼펙션 비비크림’ 등 색조 제품도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노스페이스, ‘VX재킷’ 출시 이벤트=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어떤 날씨, 어떤 활동에도 탁월한 보온성과 쾌적함을 제공하는 2015년 가을·겨울 시즌 ‘VX재킷(VX JACKET)’ 신제품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 시즌 ‘VX재킷’은 어떤 날씨, 어떤 활동에도 최적의 신체 컨디션 유지가 가능하도록 설계됐고, 다양한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또한 재킷뿐만 아니라 베스트, 코트 등 다채로운 스타일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대표 제품인 노스페이스 ‘VX 슬림 2 재킷(VX SLIM 2 JACKET)’은 몸에 밀착되는 슬림 핏과 입체적인 절개 패턴을 적용해 활동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는 2015년 가을·겨울 시즌 VX재킷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을 통한 구매 고객에겐 선착순으로 물세탁도 마음껏 가능한 VX재킷 전용 ‘워시백 세트(아웃도어 전용 세제, VX지퍼백, 미니옷걸이 및 세탁망 구성)’를 증정한다. 또한 노스페이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VX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 후 10명에게 VX재킷을 제공한다.
◇G마켓 브랜드 위크= G마켓이 오는 20일까지 라푸마, 한샘 등 대형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인기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할인 판매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라푸마 브랜드위크’에서는 인기 트레킹화, 패딩ㆍ점퍼, 내의, 잡화 등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한다. ‘F.X 3.06 플렉서 트레일 워킹화’는 69% 할인해 6만3000원에 판매한다. 착용감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발보호 기능을 추가했다. ‘LXT 윈드테크 아웃도어 경량재킷’은 70% 저렴한 5만1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라푸마의 가을 신상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부드러운 소재의 ‘그래픽 프린팅 라운드 긴팔티’는 35% 할인해 4만4850원에 구매 할 수 있다.‘LXT WIND-TECH 기능성 야상 재킷’도 동일한 할인율을 적용해 11만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브랜드위크 기간 동안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트레킹화 구매 시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1만원을 G캐시로 돌려준다. 신한ㆍKB국민ㆍ현대카드 사용고객은 5% 즉시할인 혜택을받을 수 있으며 매일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같은 기간 진행하는 ‘한샘 브랜드위크’에서는 침대, 수납장, 붙박이장 등 가구를 최대 23% 할인가에 선보인다. ‘모모로 스칸디 베이비장세트(1800)’는 15일 단 하루 슈퍼딜을 통해 8% 저렴한 3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프라임 리클라이너 소파’는 113만9000원에 오픈마켓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최대 5만원)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매일 1000장씩 제공하며, 이벤트 페이지에마련된 SNS 게시판에 글을 작성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