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꼭 내 의견을 물으실 때가 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TV나 냉장고 같은 전자기기를 사야 할 때다. 그중에서도 우리의 도움이 가장 절실한 영역이 바로 휴대폰 구매다. 한국은 휴대폰 바꾸기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복잡한 나라다. 일단 기기 할부원금을 확인한 후 추가 지원금 혜택도 따져봐야 한다. 그 다음엔 기존 이통사에서 기기변경 하는 게 유리한지 번호이동 하는 게 유리한지 알아볼 차례다. 요금제 할인을 받을 것인지 단말 할인을 받을 것인지 선택하고, 어떤 요금제가 부모님의 사용패턴에 걸맞은지도 알려드려야 한다.
이 모든 과정에 앞서 제일 중요한 선택은, 휴대폰 모델이다. 추석을 맞아 오랜만에(혹은 매일 볼 수도 있겠지만) 만난 부모님이 기습적으로 묻는다. “나 휴대폰 바꿀 때가 된 것 같은데…” 이럴 때 뭐라 대답할 것인가. 주머니 사정이 넉넉해 부담없이 갤럭시S6 엣지를 사드릴 게 아니라면 준비된 선택지가 있어야 한다. 여러분의 평안한 명절을 위해 준비한 효도폰 추천 리스트다. 참고로 전부 스마트폰. 가격대가 합리적이면서도 부모님이 쉽게 사용할 수 있을 만한 제품으로 골랐다.
LG 와인 스마트 재즈
제일 먼저 LG 와인 스마트 재즈로 시작해보자. 폴더형 스마트폰은 부모님을 위한 훌륭한 답안이다. 일단 물리 키패드가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익숙지 않은 사람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일반 스마트폰도 충분히 쉽다고? 터치 디스플레이 조작 미숙으로 일어나는 오작동과 오타 등이 부모님에게 얼마나 큰 스트레스인지 몰라서 하는 소리다.
물론 이 제품은 물리 키패드는 물론, 터치 디스플레이까지 지원한다. 터치 조작이 서툰 분들을 위한 입문용 스마트폰이라고 여기면 좋겠다. 솔직히 스펙이 좋진 않다. 하지만 간단한 웹서핑과 카카오톡 등을 하기엔 충분하다. 주소록, 문자메시지, 카메라 등 자주 쓰는 기능을 전용 물리 버튼으로 실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와인폰 시리즈가 꾸준히 출시된다는 것 자체가 이 제품의 수요를 말해주고 있다. 출고가는 24만 2000원. 깔끔하고 중후한 디자인은 보너스다.
삼성 갤럭시 폴더
LG보다 삼성을 더 선호하는 부모님을 위해 폴더형 스마트폰을 하나 더 소개하겠다. 갤럭시 폴더 역시 물리 키패드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화면 크기나 해상도, 카메라, 프로세서 등 전체적인 스펙은 와인 스마트 재즈 보다 조금 높은 편.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갖췄으니 사진도 제법 잘 나오겠다. 지금 소개한 두 종류의 폴더형 스마트폰 중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그냥 부모님이 더 좋아하는 브랜드로 고르면 된다.
삼성 갤럭시 그랜드 맥스
본인의 부모님은 어설픈(?) 폴더형 스마트폰으로 만족할 것 같지 않다고? 그렇다면 갤럭시 맥스는 어떨까. 이 제품은 장점이 많다. 일단 (대부분의) 부모님이 좋아하는 삼성 제품이며, 화면이 크고, 스펙도 괜찮고, 아주 저렴하다. 본래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하고 나온 제품이라 프리미엄급 스펙은 아니지만, 부모님이 이 제품을 쓰며 버벅임을 느낄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5.25인치의 1280×720 해상도 디스플레이,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1.5GB RAM, 16GB 내장 메모리. 모든 게 충분하다. 물론 부모님께 이런 숫자들을 읊어드릴 필욘 없다. 그냥 제법 좋은 제품이라고 말하면 된다. 게다가 프리미엄 제품인 갤럭시S 시리즈와 비슷하게 생겼다. 이 사실이 부모님의 만족감을 더 높일 것이다.
SKT 루나
요즘 난리인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루나도 현명한 선택이다. 루나는 두 가지로 화제몰이를 했다. 일단 저렴한 가격에 빵빵한 스펙으로 가성비를 인정받았고, AOA 설현의 아름다운 몸매와 시너지를 냈다. 가격 대비 스펙으로는 따라갈 제품이 없을 정도다. 5.5인치 풀HD 디스플레이에 2.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RAM 용량은 무려 3GB다. 내장 메모리도 32GB로 아낌없이 베푼다(기본 메모리는 16GB인데 16GB SD 카드를 얹어준다!).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도 훌륭하지만, 전면 카메라도 800만 화소로 엄청나다. 부모님 세대도 셀카를 즐기는 요즘이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다. 게다가 아이폰6 플러스와 정말 정말 닮지 않았는가. 출고가가 44만원대인데 최대 지원금이 31만원 정도다. 10만원대에 아이폰6 플러스와 똑같이 생간 제품을 살 수 있다니! 부모님도 애플 감성이 묻어나는 이 디자인을 좋아하시리라.
화웨이 X3
이번엔 색다르게 중국 화웨이 제품을 추천해보려 한다. 가성비로 따지자면 이 제품도 어마어마하다. LG유플러스를 통해 살 경우, 요금제에 따라 할부원금 ‘0’원도 가능하니 가격에 대해선 더 설명하지 않겠다. 중국 제품이라 부모님이 미심쩍어 하실지 모른다고? 화웨이는 다른 중국 브랜드보다 월등히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든다. 게다가 디자인이 예쁘다.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 3000mA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 옥타코어 프로세서 등 자랑할 요소도 많다. 국내 A/S도 된다고 하니 걱정 말 것.
The post 내 아빠의 폰은 어디있나, 효도폰 5종 appeared first on 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