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화약세에 따른 수혜 기대감 덕분에 자동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연한 가격 정책과 신차 효과로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다. 여기에 폭스바겐의 마케팅 역량 저하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한국과 미국시장에서 현대기아차 등의 점유율 회복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또 자동차주 강세는 중국의 자동차 시장 부양책으로 수요둔화 우려가 완화되며 중국 리스크로 주가 하락폭이 컸던 만도와 한국타이어 등 자동차 부품주까지 확산될 전망이다. 자동차 업종은 주가 회복이 시작됐지만 부품주는 중국 자동차 수요 둔화 등 우려로 저조했었다.
스탁론으로 투자에 효과를 톡톡히 보는 사용자들도 늘고 있다. 이중 1/3 가량은 증권사 미수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고 저점에서 주식을 추가매수하려는 수요였다. 스탁론은 증권사 미수나 신용보다 담보비율이 낮아 추가 담보나 주식매도 없이도 편리하게 미수 신용을 대환할 수 있고 신용이나 미수거래에 비해 더 큰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 매력이 있다. 반면 금리는 최저 연 2.7%에 불과해 부담이 없다.
또한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 매수한 종목의 주가 상승 시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의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 하이스탁론, 연 2.7% 업계 최저 금리로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하이스탁론〉에서 연 2.7%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서비스를 출시했다. 주식투자자 누구나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주식 투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보유주식 매도 없이 증권사 미수/신용도 즉시 대환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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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 2.7% 업계 최저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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