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신진 디자이너 발굴부터 육성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현대백화점은 20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주관하는 ‘패션코드 2016 SS’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패션코드는 국내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수주 전시회로, 패션쇼, 공연 등이 어우러진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문화 전문 행사다. 서울패션위크가 각 브랜드별 패션쇼를 선보이는 것이라면, 패션코드는 국내외 바이어간 수주상담회가 함께 진행되는 판로개척의 역할을 병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국내 패션유통의 중심인 백화점 업계를 대표해 정부기관과 중소 브랜드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K패션’ 육성을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K패션의 지속적인 발전을 돕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오는 22일까지 서울 남산 제이그랜하우스에서 열리는 본 행사에 현대백화점 전용 존을 마련하고, 현대백화점이 선정한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 8개 브랜드의 해외 바이어 매칭 상담을 지원한다.
또 신진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별도의 시상식도 연다. ‘패션코드 디자이너 어워드’를 신설해 참여 브랜드 중 성장가능성과 독창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브랜드 3개를 선정, 총 2천만원의 시제품 제작 지원비를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신진 디자이너에 대한 일회성 지원책이 아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종합 지원 방안을 마련,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