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관리인상 개선에 판매율 ‘껑충’
▲발음교정기.
26일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 미소교정기, 발음교정기 등 몸교정 상품이 속해 있는 디자인·아이디어상품 카테고리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연령별로는 20대 23%, 30대 -4%, 40대 -10%로 취준생이 속한 20대의 구매가 가장 높았다.
G마켓에서도 같은 기간 미소교정기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얼굴·피부관리용품 카테고리 판매 신장률이 303% 증가세를 보였다. 얼굴마사지기가 포함된 피부마사지기 카테고리는 288% 급증했다.
▲미소교정기.
이밖에 매년 취업 시즌마다 취준생들이 많이 찾는 품목인 여성, 남성 정장세트가 각각 23%, 10% 판매가 신장했다. 넥타이는 10%, 정장양말은 88%, 스타킹은 8%의 오름세를 보였다.
옥션 관계자는 “채용 시즌에는 보통 정장세트와 패션잡화 등의 판매가 높은 편인데, 올해는 ‘몸교정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며 “면접에서 호감을 주는 첫인상을 위해 20대 취준생들의 선택이 많았던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